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가디스 등급의 방어구 제작 및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파티 레이드, 격동의 핵 신규 보스 팔로우로스가 추가됐다. 현재 1인 입장과 5인의 자동 매칭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티(Hard) 난이도는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1인 입장 기준은 기어 스코어 14000이상, 자동 매칭은 기어 스코어 14500이상이다. 입장 횟수는 변질의 전파자와 공유하며 누적 클리어 업적도 공유된다. 1인으로 클리어 시 팔로우로스의 가죽 14개를 기본으로 보상 받으며, 자동 매칭은 팔로우로스의 가죽 10개/가공된 팔로우로스의 가죽 10개가 기본 보상이며 추가 및 확률 보상으로 팔로우로스의 가죽 3개가 주어진다.

[Lv.480] 가디스 아이커(방어구)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됐다. 여신의 증표(바카리네)상점, 페디미안 주점 추첨, 바운티 헌트 보상 등에서 얻을 수 있다. 파편을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상급 가디스 아이커도 얻을 수 있다.

주간 보스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의 스킬에 속성 공격이 추가되며 8월 29일(월) 137주차 주간 보스 레이드부터 적용된다. 멸화, 한랭, 극냉, 과전하, 초전뢰, 극성 맹독, 과다 출혈, 혼절이 적용되며 최대 체력의 피해를 받거나 출혈, 속박, 이동 속도 감소, 행동불가 등 다양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됐다.


▲ 팔로우로스 추가!

▲ 아이커 무기 파편을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상급 아이커 추가.

▲ 다음부터 적용되는 주보레 보스의 스킬에 속성 공격 추가.



소드맨 계열의 템플러가 개편됐다. 스킬 타입은 크게 오더/깃발/고양감 3개로 분류하며 오더는 시전자를 중심으로 범위 내 대상들에게 효과를 주는 패시브 버프다. 깃발 스킬은 파티원과 적군에게 효과를 주며, 고양감은 오더 스킬과 깃발 스킬을 사용 후 5초간 유지할 때마다 최대 3스택이 쌓이며, 스택은 공격 스킬을 사용해 소모된다.

모탈 슬래시는 방패를 착용하고 스킬이 적중하면 방패 물리 방어력의 일부가 공격력에 추가된다. 고양감 3스택 기준으로 100% 대미지 증가와 방어 무시 25%가 적용되는 효과가 있다. 모탈 웨이브는 전방 직선형 범위 피해를 주며, 고양감 스택에 따라 횟수와 범위가 증가한다. 3스택 기준으로 50% 증가와 3회 범위 타격이 발생한다.

리트리뷰션 스킬은 광역 피해와 스턴 효과다. 고양감이 3레벨이면 2초간 스턴 효과가 부여된다. 깃발은 사기/활력/보복으로 구분되며 사기는 치명타 확률 증가, 활력은 아군 HP를 회복, 보복은 적들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능력이다.

바이보라 비전 - 집결 명령은 광역 공격 비율 증가, 힘 증가, 모든 스탯 증가, 물리 치명타 공격력 증가, 템플러의 모든 스킬레벨 1레벨 증가 옵션이 붙었다. 기본 효과로는 사기의 깃발 사용 시 1.5초간 대상 스턴효과 부여, 활력의 깃발 사용 시 아군의 스태미너 20% 회복, 활력의 깃발 사용 시 아군에게 해제 가능한 디버프 면역 (PVP는 5초간만 적용), 보복의 깃발 사용 시 범위의 적을 3초간 끌어당김 옵션이다.

이외에도 다른 클래스들의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쿼렐슈터의 스톤 샷, 래피드 파이어, 런닝 샷 계수 증가, 무고사의 금와, 독무만상 등 주요 스킬 계수 상향, 드루이드, 응사, 룬캐스터, 보코르, 플레이그닥터, 엑소시스트, 크루세이더까지 계수가 전부 상향됐다.

슈바르츠라이터의 특성 장거리 사격이 조정됐다. 기존에는 자신의 명중 수치가 50% 저하되는 대신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100 증가인데, 이제는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100증가되며, 늘어난 사거리내에 적과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최대 50%까지 증가 옵션으로 바뀐 상태다.


▲ 템플러 스킬 활력의 깃발 / 리트리뷰션 / 배틀 오더스

▲ 모탈 슬래시 / 보복의 깃발 / 어드맨스드 오더스

▲ 사기의 깃발 / 모탈 웨이브

▲ 특성 목록

▲ 어드밴스드 특성 중 이동 속도 대신 회피 증가 변경도 있다

▲ 이동 속도 감소 수치도 눈에 띄는 중

▲ 템플러는 받는 피해 감소 특성이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