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바이벌 협동 게임 ‘그라운디드(Grounded)’의 9월 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필 스펜서(Phil Spencer)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와 아담 브레네키(Adam Brennecke) 그라운디드 게임 디렉터가 영상을 통해 게임에 관한 최신 소식을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산하 스튜디오인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Obsidian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그라운디드는 가정집의 뒷마당에서 개미의 크기로 줄어든 청소년들이 곤충을 무찌르고 집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의 게임으로, 2년간의 프리뷰와 얼리 엑세스 기간을 거쳐 9월 27일 드디어 1.0 정식 버전이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 윈도우 10/11 PC, 스팀은 물론 Xbox Game Pass, PC Game Pass 및 Xbox Game Pass 얼티밋으로 찾아온다.

그라운디드 정식 버전에서는 스토리 모드가 완성되어 신규 어퍼 야드(upper yard) 세계를 탐험할 수 있게 됐고, 사마귀를 포함한 새로운 곤충과의 보스 배틀(boss battle) 및 새로운 요새 짓기 기능과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어 게임플레이가 한층 더 풍부해졌다. 또한 ‘거미 공포증(arachnophobia)’ 모드 등을 제공하여 하드코어 서바이벌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게임 접근성 역시 향상되었다.

필 스펜서 게이밍 CEO는 “그라운디드의 비전을 현실화하는 과정에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하게 작용했다”라고 전했다.

그라운디드는 정식 출시 전 이미 약 1,000만 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용해봤을 정도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 타이틀로, 그동안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식 버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업데이트 및 개선 작업이 이루어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