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티어의 말이 없어 이동이 힘들거나, 말을 다른 마구간에 맡겨놓았는데 급하게 써야 될 때 잠시 마나 말을 대여할 수 있는 '여행자의 말' 시스템이 추가됐다. 기간제다보니 반납할 필요 없이 타고 다니다가 아무 곳이나 세워두면 자동으로 집으로 찾아가 나름 편리할 수 있다.

특히 본 캐릭터에 높은 티어의 말이나 환상마를 타고 있고, 다른 캐릭터는 조련을 위한 육성용 말을 배치하기도 한다. 신규 캐릭터를 키울 때 어느 말을 다시 재배치하는 것도 번거로운데, 여행자의 말을 이용하면 빠르고 자유롭게 이곳저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

벨리아, 하이델, 글리시 마을, 케플란, 칼페온, 알티노바, 타리프 마을에서 빌릴 수 있으며 여행자의 말은 시작가속, 전력질주, 드리프트, 순간가속을 보유 중이다. 빌릴때 의뢰가 필요하거나 일정 레벨 이상이 되어야만 하는 등 별도의 조건은 없지만 다른 말이 꺼내져 있으면 여행자의 말은 빌릴 수 없다. 사용 제한 시간은 5분이다.


▲ 마구간 지기와 대화하면 메뉴가 추가됐다

▲ 7세대지만 보유 기술이 좋다



전승 쿠노이치는 수리검 찌르기의 피해량과 효과, 연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패치가 이뤄졌다. 수리검 찌르기 기술에 급소 찌르기의 타격 피해량 및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며 급소 찌르기의 타격 개체수가 적용된다. 강 : 속박의 덫은 기술 사용 후 그림자 폭발, 그림자 분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 전투 대기 상태에서 시프트 + C 입력으로 기술을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공격 범위도 가장 넓은 범위로 통일된다.

각성 드라카니아에도 조금 변화가 이뤄진다. 폭풍의 습격 1타격 이후 파멸의 인도자 기술 사용 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 꿰뚫는 창 기술도 연계할 수 있다. 타격 성공 시 투지 +40 회복 효과가 추가되어 투지 관리가 더 편해졌다.

마인 : 대지를 가르는 포효는 다른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 시 캐릭터가 카메라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개선, 마룡 : 가르는 불꽃은 경직 효과 대신 넉다운으로 변경됐다. 마인/마룡 상태에서 시프트 + E를 누르거나 다른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발동되는 유산 선별은 동작 속도가 증가하고 흐름 : 구름 끊기, 흐름 : 생명의 종말, 날카로운 선포(마룡) 2타격, 흐름 : 척결 기술 사용 중에는 발동이 더 빠르게 이뤄진다.


▲ 드라카니아 각성 스킬이 조금 더 편하게 쓰도록 개선


솔라레의 창 연습 대전에 파티 신청 기능이 추가됐다. 2인 또는 3인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연습 대전 매칭 신청 및 입장 할 수 있고, 파티장이 매칭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파티원 모두 같은 서버에 있어야 매칭이 진행되고 파티원 중 누구나 진행 중인 매칭을 취소할 수 있다.

경기 종료 후, MVP와 ACE에 대한 선정 기준 변경됐다. 일정 이상 피해량을 가해야 하는 조건이 삭제되고 킬, 상태 이상 적중 지표가 피해량 수치와 함께 반영되도록 개선되어 기존보다 조금이나마 더 공정한 MVP와 ACE 선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전체 랭킹 1위 전용 솔라레 문장 추가!



길드 전쟁을 선포받고 상대 길드에 전쟁을 선포하지 않은 상태에서 3일이 지나면 중재를 받을 수 있는 임무가 추가됐다. 길드 정보 - 전쟁 현황의 선포받음 항목 중 전쟁 중인 길드에 '중재 신청' 버튼이 활성화가 된다.

중재 임무를 완료하면 소형 길드는 6일, 중형 길드는 7일, 대형 길드는 8일간 전쟁 보호 상태가 적용된다. 초대형 길드는 소/중/대형 중재 임무를 진행할 수 있지만 소형 길드는 소형 중재 임무만 가능하다.

중재 임무의 제한 시간은 단 6시간, 중재 임무 완료 시 상대 길드로부터 전쟁 보호 상태 적용과 함께 '[길드] 그믐달 길드의 중재 확인서'를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중재 의뢰는 의뢰를 시작한 서버에서만 진행되며, 서버 점검 진행 시 초기화될 수 있다.


▲ 마지막 전쟁이 될지, 보호 모드를 만들 수 있는 안전장치인지 두고봐야하는 중재 시스템.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에서 분노, 의심, 신뢰 석상을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깨어나기 전 석상의 특징적인 문양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분노, 의심, 신뢰 석상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버프의 아이콘이 변경됐다.

그리고 하나의 버프가 2개 이상 효과를 가지고 있어 버프 목록 창 공간을 차지하던 문제가 있어 야영지의 벌채 버프처럼 하나로 통합됐다. 생일 케이크, 53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축복받은 전령서, 축복받은 태극기, 전투의 서, 생활의 서 등 아이콘 등 주요 버프들이 포함됐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 버프가 눈에 띄도록 변경.

▲ 일부 버프 아이콘 효과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