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셋 추천 받을 때 한번 쯤 들어봤을 시베리아 800

H 시리즈로 시작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시베리아 시리즈 그리고 아크티스 라인업까지. 스틸시리즈의 헤드셋은 제품 박스에 담긴 여러 매체 수상 내역만 봐도 알 수 있듯 역사가 꽤 길다. 또, 방금 언급했던 시베리아 시리즈의 경우 과거 헤드셋 3대장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었을 정도로 국내에서도 알만한 유저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브랜드.

시간이 흘러 2016년 이후부터는 H 시리즈나 시베리아 시리즈 혹은 저가형 flux 시리즈 등의 라인업이 모두 단종되고 스틸시리즈의 모든 헤드셋 라인업이 아크티스 시리즈로 정리됐다. 아크티스1부터 아크티스 프로 그리고 현재는 신기술 SONAR가 포함된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까지. 현재는 계속하여 더 좋은 음질과 편한 사용성 그리고 아크티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미하여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이 궁금하다면? - 노프무 기사 바로가기

최근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의 하이엔드 라인업 노프무(이하 노바 프로 무선)를 PC 테스트를 하거나 게임 테스트를 할 때 종종 사용했었는데, 해당 제품에 익숙해지던 찰나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다. 품질이나 디자인 여러 가지 방면에서 모두 맘에 들긴 하는데, 하이엔드 제품군이라 그런지 가격이 조금 부담된다는 생각. 월급 당일날이 아니라면 고민조차 해보기 어렵고, 달에 걸쳐 지갑과 협상해야 할 생각에 머리가 아파온다.

그런 필자의 생각을 어떻게 읽었는지,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에도 엔트리 라인업을 선보였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가격 대비 좋은 품질과 고급스러운 외관 또한 지켜낸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의 엔트라 라인업,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Steelseries Arctis Nova1). 궁금하니 빠르게 확인해보겠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Steelseries Arctis Nova1)
제품 사양


▲ 제품 호환성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Steelseries Arctis Nova1)

  • 유닛 크기 및 임피던스: 40mm / 36옴
  • 헤드셋 최저 주파수 응답 및 최대 주파수 응답 : 20 - 22,000Hz
  • 연결 형태 : 유선
  • 색상 : 화이트 / 블랙
  • 연결 방식: 3.5mm 5폴 잭 (길이 1.5m)
  • 마이크: 2세대 클리어캐스트 붐 마이크(노이즈 캔슬링)
  • 마이크 사양: 100 - 10,000Hz / -38dBV/Pa
  • 음압 : 93 dBSPL
  • 기타 기능: 360° Spatial Audio / 노이즈 캔슬링 / 전용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GG + Engine / GG + 소나 소프트웨어 / 온보드 음소거 및 볼륨 조절 / 에어위브 메모리 폼
  • 무게 : 236g
  • 가격 : 공식 출고가 기준 US $69.99 (한화 약 94,800원)



  • 고급스러운 디자인
    엔트리 라인업이 이정도라면..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 박스 외관

    ▲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간략한 제품 포인트가

    ▲ 박스 양쪽에는

    ▲ 여러 매체들의 수상 내역과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다

    ▲ 후면에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적혀있다

    ▲ 박스를 열면 아크티스 노바 라인업 특유의 박스 디자인이 반겨준다


    ▲ 구성품은 오디오잭과 Y형 연결잭 스티커


    ▲ 그리고 본체가 반겨준다

    ▲ 박스 구성품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 화이트 외관, 때만 타지 않는다면 역시 화이트다

    ▲ 가격대 대비 튼튼하고 견고한 마감


    ▲ 대두인 필자가 필수로 사용해야하는 길이 조절

    ▲ 앞뒤로 회전 가능한 이어컵

    ▲ 손쉽게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온보드 기능들

    ▲ 상단 프레임

    ▲ 헤드셋과 머리를 좀 더 유연하게 고정시켜주는 헤드밴드가 있다


    ▲ 헤드밴드가 거슬리는 분들은


    ▲ 탈부착 가능하니 빼서 사용해도 괜찮다


    ▲ 이어캡 왼쪽 하단 저 익숙한 것은

    ▲ 바로 넣었다 뺐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마이크다

    ▲ 2세대 클리어캐스트 마이크

    ▲ 다음으로 이어캡 안쪽의 이어패드

    ▲ 에어위브 메모리폼을 사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인다

    ▲ 이래서 화이트 감성 하는건가


    ▲ 블랙 색상도 예쁘다





    ▲ 거치대에도 걸어봤다




    ▲ 직접 사용해보기 위해 가져와봤다





    가볍기까지하면 반칙이지
    236g의 경량형 헤드셋


    헤드셋 파우치에 넣어 가방에 넣고 다녀도 괜찮을 236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에도 용이하고, 추석 지나 날씨가 쌀쌀해질 늦가을이나 겨울쯤에는 목에 걸고 다녀도 괜찮을 듯싶다. 패션을 잘 모르긴 하지만 원색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충분히 바깥세상에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 (진짜 모름)

    아무튼 하드웨어는 어느 상황에서도 성능만 적당하다면 가볍고 편한 게 최고다. 또, 가벼운 건 둘째 치고 성능 면에서도 조금 놀랐던 부분이 있다. 물론 매우 좋은 음질을 갖고 있다거나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기능들이 탑재됐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약 9만 원대로 형성된 가격대에 비해 보면 확실히 동급 헤드셋 기준 높은 성능과 편의성을 보여준다는 것.


    하이파이 40mm 드라이버, 최대 22,000Hz의 주파수, 36옴 임피던스. 그리고 콘솔 게임이나 FPS 게임에서 장점을 발휘하는 기능 360° Spatial Audio를 지원하여 모든 각도의 소리를 청음 할 수 있다. 그 말은 즉, 콘솔 게임에서의 몰입감은 최대로 올릴 수 있고 FPS 게임에서 소리 나는 방향을 더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스틸시리즈 소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본인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춰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다. 발소리나 물약 먹는 소리, 폭탄을 설치하는 세세한 소리도 말이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의 2세대 클리어캐스트 마이크

    음질뿐 아니라 마이크 성능도 준수하다.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의 하이엔드 라인업에서도 사용하는 2세대 클리어캐스트 마이크를 채택하여 배경 소음을 줄이고 키보드 두드림과 버튼 매싱 등을 차단해준다. 추가로, 호환성은 글 상단 제품 사양에서도 보이듯, 일반 데스크탑부터 최신 콘솔기기 그리고 모바일까지도 모두 지원 가능하여 어느 플랫폼이든 사용하기 편하다.

    마지막으로 당연한 말이지만, 지갑에 여유만 넘친다면 당연히 높은 성능을 지닌 하이엔드 제품군을 선택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유저가 한 번에 금액을 지불하기 부담스러운 사회초년생 혹은 이미 하이엔드 헤드셋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이며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휘뚜루마뚜루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적당한 성능을 보유한 헤드셋을 찾는다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 헤드셋도 주목해볼 만한 하다.

    ▲ 추가로 스틸시리즈 GG 엔진을 이용하여

    ▲ 게이밍 관련 오디오 기능을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다





    하이엔드가 부담스럽다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은 어때?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한 분을 추첨하여 해당 리뷰에 사용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화이트)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1 화이트(1명) /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2년 9월 1일(목) ~ 2022년 9월 11일(일)
    - 당첨자 공지 : 2022년 9월 19일(월)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토끼의묘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