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스포츠 선수들, e스포츠 '갑론을박'
- 범미 스포츠 선수 위원장인 알리안 폼페이가 스포츠 선수들 사이의 e스포츠 인식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e스포츠가 스포츠에 많은 자본과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지만, 선수들 입장에서 e스포츠를 스포츠로 봐야할 지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하다"고 밝혔다. e스포츠를 스포츠로 보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시선과 부정적인 견해가 대립하고 있다는 것. 최근 e스포츠 산업이 크게 발전하면서 e스포츠도 스포츠라는 인식이 전세계적으로 서서히 퍼지고 있는 상황에서 알리안 폼페이 위원장은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문제라고 언급했다.

◎ 롤드컵 진출 4개팀 모두 선발, 젠지-T1-담원-DRX
- 2022 Worlds(이하 롤드컵)에 진출할 LCK 대표팀이 모두 선발됐다. 서머 스플릿 1, 2위를 차지했던 젠지와 T1, 대표 선발전에서 승리한 담원 기아와 DRX가 그 주인공이다. 젠지와 T1은 이미 서머 스플릿 중에 롤드컵 진출을 확정한 바 있다. 이어진 대표 선발전에서는 담원 기아와 DRX가 승리해 대표 선발의 기쁨을 누렸다. 이들이 출전할 롤드컵은 멕시코를 거쳐 미국의 여러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상위 시드인 젠지와 T1, 담원 기아는 미국에서 열리는 그룹 스테이지부터, 4번 시드인 DRX는 멕시코부터 롤드컵 여정을 시작한다.

◎ LPL 향후 2개 팀 늘어나나?
- LPL에 총 19개 팀이 활동하게 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이게 사실이라면, 현재 17개팀에서 두 개가 더 늘어난다. LPL에 프랜차이즈가 도입될 당시 향후 20개팀으로 리그를 가동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 광동 프릭스, PUBG 동아시아 대회 연속 석권
- PUBG의 동아시아 대회인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이하 PWS: 페이즈2) 그랜드 파이널에서 광동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총 20개 매치에서 233점으로 1위 자리에 올랐다. 지난 페이즈1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던 광동 프릭스는 2회 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으며, 이는 PWS 통산 4회 우승이기도 했다.

◎ TI 우승 상금 300만 달러 돌파, 배틀 패스는 '글쎄...'
- 도타2 TI 2022의 우승 상금이 3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번 배틀 패스는 팬들의 오랜 기다림 끝에 출시됐는데, 도타2 캐스터 'TeaGuvnor'는 출시를 기원하며 '배틀 패스'란 단어를 개인 방송에서 무려 16,905번 외치기도 했다. 팬들의 기다림 덕분인지 배틀 패스 판매 가격에 따라 쌓이는 TI의 우승 상금은 빠르게 300만 달러를 넘어섰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배틀 패스는 오랜 시간을 들였음에도 질이 낮다는 이유로 팬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5일(월) : LCS
11일(일) : LEC




5일(월) : 와일드 서킷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6일(화) : 와일드 서킷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7일(수) : 와일드 서킷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8일(목) : 와일드 서킷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9일(금) : 와일드 서킷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5일(월) : 챔피언스 이스탄불
6일(화) : 챔피언스 이스탄불
7일(수) : 챔피언스 이스탄불
8일(목) : 챔피언스 이스탄불
9일(금) : 챔피언스 이스탄불
10일(토) : 챔피언스 이스탄불
11일(일) : 챔피언스 이스탄불




7일(수) :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5일(월) : 서머 쇼다운
9일(금) : 서머 쇼다운
10일(토) : 서머 쇼다운
11일(일) : 서머 쇼다운




8일(목) : GSL 코드S




6일(화) : ASL 시즌14
7일(수) : ASL 시즌14




■ e스포츠 소식통

▲ 이미지 출처 :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자 페이지

◎ T1,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e스포츠 부문 수상
- T1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e스포츠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e스포츠 부문은 올해 처음 생긴 것으로 T1이 첫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일 열린 시상식에는 T1의 안웅기 COO가 직접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룰러' 박재혁-BJ 냥슬, 연애 공개 직후 이별
- 젠지의 바텀 라이너 '룰러' 박재혁이 BJ 냥슬과 연애를 시작한 직후 이별했다. 젠지가 LCK 우승을 차지하자 BJ 냥슬은 '룰러'와의 연애 사실을 공개했다. 하지만 3일 뒤, 냥슬은 돌연 이별 소식을 전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약 3개월 전부터 연을 맺었던 '룰러'와 냥슬은 결승이 끝난 뒤 정식으로 사귀게 됐다. 하지만 서로의 일이나 회사 쪽이나 신경 쓸 부분이 너무 많아 대화를 나눈 끝에 좋은 친구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이에 '룰러' 역시 "우승한 지 얼마 안 지나고 이런 이슈를 만들어서 팀원들, 회사까지 우승의 즐거움, 기쁨을 끝까지 못 느끼게 했다"며 사과했다.

◎ LCK 아카데미 하반기 트라이아웃 참가자 모집
- 2022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두번째 트라이아웃 참가자 모집이 지난 8월 29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이어진다. 올해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4~6회차 중 1회 이상 참가한 선수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9월 15일에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이들은 9월 24, 25일 진행되는 트라이아웃에 참가해 아카데미 팀들의 선발 여부를 기다릴 예정이다. 첫 트라이아웃에서는 총 11명의 선수가 LCK 아카데미 팀에 입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