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다양한 빌드로 캐릭터 육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는 인기 육성법도 있지만, 조금은 독특한 아이템 세팅이나 기술 트리로 성역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은데요. 남들과 다른 세팅을 연구하는 재미도 있고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실전성까지 확보된다면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도 흥미로운 빌드 소개글이 꾸준히 등록되고 있습니다. 색다른 방식으로 사냥에 나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흥미로운 빌드 관련 게시글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시원한 공격 속도! 광분 투척 야만용사

야만용사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술은 역시 소용돌이입니다만, 투척 기술과 관련된 연구도 과거부터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투의 재미가 보장되고 속도감이 상당하기에 많은 이들의 투척 무기를 활용한 야만용사에 도전하고 있죠. 2.4 업데이트로 투척 숙련 기술까지 버프되어 과거보다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육성법이기도 합니다.

소개해드릴 야만용사는 광분과 이중 투척을 메인으로 삼고 있습니다. 관련 영상을 보면, 수수께끼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을 진행하고 뛰어난 공격 속도로 적을 처리하네요. 무기는 무형 전쟁 표창을 쌍으로 들고 여기에 노스페라투의 고리 등 공속 벨트와 안수 장갑 등으로 공격 속도를 맞춘 뒤 광분으로 최고 프레임까지 공격 속도를 끌어올린다고 합니다. 작성자는 솔방을 편하고 재미있게 돌아보려 세팅했다고 하는데, 전투가 정말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바로가기] 아무도 하지 않는 광분쓰로잉바바 (인벤 : 난언사)


▲ 뛰어난 공격 속도로 솔방에서 훌륭한 전투력을 보여주는 세팅입니다


◆ 서릿발, 화염구를 활용한 원소술사 빌드

원소술사는 다양한 빌드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번개 기술을 메인으로 하는 '체라 소서'도 있고 최근에는 '노바 소서'도 많이 보이죠. 육성 과정에서는 면역 몬스터를 해결하기 위해 번개/얼음/화염 중 2가지를 섞는 2 원소도 많이 활용되는데요. 만나볼 원소술사도 2원소지만 조금은 독특하게 서릿발과 화염구를 주력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작성자는 장비로 탈 라샤의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무공과 불사조가 들어가지 않기에 가성비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장갑은 마수, 반지는 요르단의 반지를 착용한다고 합니다. 기술 포인트 투자가 중요한데, 서릿발, 눈보라, 얼음보주를 마스터하고 화염에서는 화염구까지 20포인트를 사용하네요. 첨부된 영상에서는 서릿발이 의외로 괜찮은 화력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냉기 계열 기술 부적을 6장 가지고 있고 주얼작까지 진행했다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탈셋 서릿발소서빌드 입니다~ (인벤 : 숨복아)


▲ 개인적으로 서릿발 기술 효과가 참 예쁜 것 같습니다


◆ 화염 속 늑대 한 마리? 아마겟돈 늑드루

드루이드는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육성 빌드에 따라 전투법도 크게 달라지는데, 대중적으로는 원소 드루이드, 늑대 드루이드 정도가 많이 쓰이고 있죠. 이 중 늑대 드루이드는 늑대 드루이드로 변신한 뒤 분노 위주로 적을 타격하게 됩니다. 보통 늑대 드루이드는 늑대인간, 변신술, 분노 등을 챙기고 소환으로 생명력 등을 더 높게 만들죠.

소개해드릴 드루이드는 기술 빌드부터 조금 다릅니다. 원소 계열에서 아마겟돈을 마스터했고 균열까지 포인트를 투자했죠. 그리고 변신에서는 늑대인간, 변신술, 분노를 찍고 소환은 건드리지 않는 빌드인데요. 이렇게 기술을 찍은 뒤 실제 전투에서는 늑대인간으로 변신한 뒤 아마겟돈과 분노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불구덩이 속에서 싸우는 늑대인간이라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빌드인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알두르 아마겟돈 늑드루 (인벤 : 노텐션발시)


▲ 작성자는 알드루 세트를 활용했다고 합니다


◆ 적과 거리를 좁혀 전투한다! 낙인 활아마존

활아마존은 주로 룬워드 신념을 활용하게 됩니다. 뛰어난 공격력에 광신까지 갖춰 오랜 시간 최고의 활로 평가받고 있죠. 이 외에는 바람살 정도를 고려하게 되는데, 한 게시글에서는 룬워드 낙인을 든 활아마존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작성자는 35% 기회로 발동되는 피해 증폭 저주에 주목했다고 하는데요. 반격 시 발동이라는 옵션이나 피격 시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함께 있는 영상을 보면 수수께끼로 적에게 근접한 뒤 저주를 활성화하고 전투를 펼치는 활아마존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거리를 유지하는 직업이다 보니 이러한 전투 방식이 어색하기도 하지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템 세팅에서는 투구를 키라의 수호자 혹은 시대의 왕관을 추천한다고 하고 신발도 타격 회복 속도가 있는 그림자 춤꾼을 선택했네요.

[바로가기] 이제 대세가 될 낙인, 인두마를 남자답게 즐겨보자. (진짜 앰플마) (인벤 : Zl존퐁퐁남v)


▲ 수수께끼로 적에게 근접해 시원하게 전투를 펼치는 세팅입니다



◆ 기대 이상의 전투력?! 진노 활아마존

이번에도 활아마존을 만나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낙인 활아마존처럼 독특한 무기를 선택했는데요. 이번 주인공은 룬워드 진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룬워드 진노에는 피해 증가 옵션이 없지만, 타격 시 30% 확률로 발동되는 노화 저주를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고 하네요. 부족한 대미지는 다른 장비 아이템과 부적으로 채운다고 합니다.

저는 게시글에 있는 진노 이미지를 보고 조금 의문을 가졌는데요. 피해 증가 옵션이 없어 쉐도우 보우로 만든 진노의 피해량이 17-67밖에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노화 저주를 사용해 생각보다 쾌적하게 사냥을 진행하는 영상을 보니 한 번쯤 시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1막 내면의 시야 용병에 신념를 준 뒤 간파를 하나만 찍고 마법 화살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물리 면역 몬스터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가기] 평균데미지 40 활의 반전 - 무한 디크리 진노마 후기 (인벤 : 낭랑도적)


▲ 물리 면역 처치가 뛰어나고 생존력에도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