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수) 로스트아크에 신규 섬 '모코콩 아일랜드'가 업데이트됐다. 권장 아이템 레벨 250의 1티어 섬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입장할 수 있는 상시 섬이다. 섬의 위치는 파푸니카 대륙 근처, 비탄의 섬 남서쪽이다.

모코콩 아일랜드는 지난 로아온 윈터에서 언급했던 2D 횡스크롤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섬이다. 섬 초입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모코콩으로 변신되며 마우스 이동 대신 키보드의 십자키로 이동이 가능하며 스페이스바를 통해 점프가 가능하다. 마하라카 페스티벌의 모코코즈 레이스를 쿠크세이튼의 미니게임 형태로 즐긴다고 생각하면 된다.

섬 입장 직후 바닥에 놓인 히든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수주한 후에는 퀘스트를 따라 일자 형태로 진행이 이루어진다. 또한 모코콩으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탈출의 노래가 불가능하기에 마을 중앙에 있는 현실 세계로 나가는 문을 이용해야 한다.


▲ 파푸니카 남쪽에 위치한 모코콩 아일랜드


첫 무기는 익숙한 망치로 시작하지만, 퀘스트 진행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늘어난다. 두 번째 무기는 마법을 사용하는 지팡이, 세 번째 무기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활이다. 특이한 것은 무기를 한 번 선택한 후 변경이 불가능하거나 G키를 통해 무기를 줍는 방식이 아닌, A, S, D 키를 이용해 언제든지 무기를 스위칭할 수 있는 형태라는 점이다. 무기 스위칭 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달라진다.

망치의 특징은 짧은 사거리와 강력한 대미지, 투사체 반사 능력이다. 강력하고 무난하지만 사거리가 짧아 적에게 피해를 입기 쉽다. 지팡이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필드 마법도 사용 가능하다. 강을 얼려 길을 만들거나 덩굴을 불태울 수 있다. 활 또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대미지가 상당히 낮다. 다만 연사력이 좋고 관통이 가능하므로 지팡이와 일장일단이 있다. 이외에도 상단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는데, 이때 5초간 공격 속도가 빨라지는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필드 전투는 중간중간 세이브 포인트가 존재하고 추락이나 피격으로 인해 사망하더라도 세이브 포인트에서 무한 부활이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 다만 보스전은 무한 부활이 가능하긴 하지만, 부활 시 보스의 체력도 모두 회복되므로 무작정 진행할 수는 없다. 전투가 너무 어렵다면,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보스의 뒤로 이동해가면서 공격한다면 비교적 쉽게 보스를 처치할 수 있다.


▲ 3가지 무기를 변경해가면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보스가 너무 어렵다면 스페이스바로 보스의 후방으로 이동해 공략해보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진행 가능했던 4막 퀘스트까지와 달리 5막 퀘스트는 특정 시간만 진행 가능한 형태가 된다. 하루에 9시 30분, 12시 30분, 19시 30분, 21시 30분, 0시 30분까지 총 5번 진행 가능하다. 5막 퀘스트 전투는 반복이 가능하며, 1일 1회 모코콩 아일랜드 주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모코콩 아일랜드 주화는 모코콩 마을의 마담 모코콩에게 변신 장난감이나 카드팩, 재련 재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섬의 마음도 해당 전투에서 드랍된다고 표기되어 있으나, 현재까지 획득한 모험가가 없어 확률이 매우 낮거나 특정 횟수 이상 전투가 필요하거나 첫 전투는 퀘스트 전투라 드랍 테이블이 별개일 것으로 추측된다. 5막 퀘스트를 끝낸 이후에는 모코콩 마을 입구에서 퀘스트를 하나 더 받을 수 있으며, 31.5만 실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5막 퀘스트인 마녀의 집은 퀘스트와 별개로 매일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 주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리스트. 1회 전투에 주화 94개를 획득할 수 있었다


모코코 씨앗은 총 2개다. 하나는 모코콩으로 변신하기 전인 섬 초입에서 1시 방향 끝까지 이동하면 획득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모코콩 마을까지 진행한 후 비밀의 제단으로 진입하는 골목 끝까지 이동하면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할 수 있다. 해당 위치에서 거대한 모코코 씨앗을 획득 가능하다.

히든 업적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면 섬에서 획득 가능한 업적은 3개다. 하나는 '깨어났더니 모코콩 영웅이었던 건에 대하여'로 퀘스트만 진행하면 자동 완료되며 '이세계의' 칭호를 얻을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국가대표 모코콩'으로 5막 전투인 마녀를 5분과 3분, 2분 내로 총 3번 처치하면 된다. 완료 시 '국가대표' 칭호를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 하나는 '홈런!'으로 망치를 사용해 독구슬을 20회 쳐내면 된다. 별도의 칭호 보상은 없다.


▲ 첫 모코코 씨앗은 모코콩으로 변신하기 전 1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획득 가능하다

▲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은 모코콩 마을에서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