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는 금일(16일), 도쿄 게임쇼 2022(이하 TGS)를 기념하여 스퀘어에닉스의 모든 신작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레일러를 모아서 상영하는 공식 스트리밍을 진행했다.

한국어 자막이 지원되어 국내 유저들도 편하게 시청할 수 있었던 해당 스트리밍에서는 15종 이상의 신작 타이틀이 소개됐다. 소개된 타이틀의 수는 여느 게임쇼에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였으나, 그간 소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트레일러나 최초 공개 정보 등은 일절 포함되지 않았다. 방송을 통해 소개된 전체 타이틀 중, TGS 기간에 새롭게 공개된 미출시 타이틀에 대한 정보와 최신 트레일러를 정리해보았다.




■ 포스포큰 (Forspoken)


스퀘어에닉스 산하 개발사 루미너스 프로덕션이 개발 중인 신작 ARPG '포스포큰'의 최신 트레일러는 어느 날 갑자기 이세계로 전이된 젊은 뉴요커 '프레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분 30초 길이의 트레일러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이세계에 도착한 프레이가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 그리고 그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인물들과 위협, 갈등을 미리 엿볼 수 있다. 대략적인 스토리의 분위기 외에도 프레이가 팔찌를 활용하여 구사하는 대규모 마법과 파쿠르 액션이 포함된 빠른 템포의 보스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포스포큰은 2023년 1월 24일에 PC와 PS5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하베스텔라 (HARVESTELLA)


'하베스텔라'는 스퀘어에닉스가 닌텐도 스위치와 PC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인 판타지 & 생활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신작이다.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를 통해 공개된 첫 번째 트레일러 이후, TGS를 맞이하여 두 번째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하베스텔라에서 플레이어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생명을 위협하는 재앙이 들이닥치는 세계에서 자급자족하며 다양한 장소를 탐험하고, 판타지 라이프를 만끽하게 된다. 트레일러에서는 나만의 밭을 일구고, 작물을 기르고, 낚시를 하는 생활 파트는 물론,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 떠나는 모험 파트와 전투 콘텐츠의 모습도 함께 엿볼 수 있다.

현재 추후 출시될 정식 제품판에서 저장 데이터를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는 하베스텔라의 체험판이 닌텐도 e숍에서 배포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는 11월 4일, PC 스팀 버전은 11월 5일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시어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 (THEATRHYTHM FINAL BAR LINE)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리듬 게임 신작, '시어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의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이번 신작은 역대 최고 볼륨인 385개에 달하는 악곡이 수록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하나의 버튼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심플 스타일부터, 한 화면으로 둘이서 플레이하는 페어 플레이, 그리고 최대 네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온라인 대전 등 다양한 스타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음악을 만끽할 수 있다.

'시어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은 오는 2023년 2월 16일에 닌텐도 스위치와 PS4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발매 후엔 '니어' 시리즈, '크로노 트리거' 등 여러 타이틀 속 90곡의 음악이 포함된 DLC가 배포되며, 함께 공개되는 디럭스 에디션에는 FF8의 'Eyes On Me', FF7의 'Zanarkand'를 비롯한 27곡의 전용 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 옥토패스 트래블러2 (OCTOPATH TRAVELER II)


2018년 발매 후 전 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수 300만 장을 돌파하며 고전 RPG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 작품, '옥토패스 트래블러'가 차기작으로 돌아왔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여덟 가지의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나로 엮어내는 독특한 스토리와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그래픽이 특징인 작품이다. 전작에서 호평을 받았던 8명의 주인공과 스토리, 그리고 독창적인 비주얼 스타일은 차기작에서도 그 매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오직 닌텐도 스위치로만 먼저 발매됐던 전작과 달리, 차기작 '옥토패스 트레블러2'는 다가오는 2023년 2월 24일,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 PS4, PS5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POWERWASH SIMULATOR)


FuturLab에서 개발한 청소 시뮬레이션 게임 '파워워시 시뮬레이터'의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합류를 기념하여 새롭게 제작된 홍보 영상도 소개됐다.

파워워시 시뮬레이터는 약 1년간의 얼리억세스를 지나 지난 2022년 7월 15일에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된 신작이다. 쓰레기를 줍거나 먼지를 터는 등 번거로운 청소 절차를 생략하고, 오직 '물뿌리기'에 집중한 캐주얼한 게임 방식이 호평을 받았다. 현재 스팀에서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기록 중이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는 미국 홈쇼핑 컨셉으로 실사 배우들이 등장하여 '물청소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게임의 주요 컨셉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스퀘어에닉스를 통해 PS4와 PS5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나, 정확한 출시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 (STAR OCEAN THE DIVINE FORCE)


스퀘어에닉스와 트라이에이스가 공동 제작하는 스타오션 시리즈의 최신작,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의 파이널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트레일러에서는 SF와 판타지라는 두 세계관이 융합된 스토리,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할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상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이 소개됐다.

트레일러 말미에는 본편의 조기 구매 특전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는 다가오는 10월 27일에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PC 버전은 하루 뒤인 28일에 발매된다.

스퀘어에닉스는 TGS 오프라인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은 유저들도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오는 20일부터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의 체험판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배포 플랫폼은 PS5, PS4, Xbox 시리즈 X/S. 그리고 Xbox One이다.



■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판타지7- 리유니온 (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REUNION)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7 리유니온'은 지난 2007년에 PSP용 게임으로 발매되었던 파이널 판타지7의 프리퀄 게임,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7'의 리마스터 타이틀이다. 모든 그래픽 비주얼의 HD화를 시작으로, 등장 캐릭터를 비롯한 모든 3D 모델을 새롭게 작업한 것이 특징이다. 스퀘어에닉스는 비주얼 개선 외에도 풀 보이스 대응, 새롭게 편곡된 악곡 등으로 '단순한 HD 리마스터를 넘어서는 진화한 작품'이 될 것을 예고한 바 있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한결 새로워진 전투 콘텐츠와 캐릭터 비주얼, 풀 보이스가 적용된 스토리 콘텐츠는 물론, 베일에 싸여있던 정식 출시일 정보가 함께 공개됐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7 리유니온'은 오는 12월 13일, PS와 Xbox,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PC 스팀 버전은 하루 뒤인 14일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