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일로 일약 스타 개발자가 된 토비폭스의 신작, '델타룬'의 최신 정보가 공개됐다.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델타룬 홈페이지를 통해 딱 1년 만에 갱신된 새 소식이다.

토비폭스는 지금으로부터 1년 전인 2021년 9월, 델타룬의 나머지 이야기는 게임이 모두 완성된 뒤에 공개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무료로 공개된 챕터1과 챕터2에 이어 챕터3을 공개하는 대신, 최종장인 챕터5까지 모두 완성한 후에 판매용 타이틀로 팬들 앞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토비폭스는 새롭게 공개된 공지를 통해 게임 제작 속도가 지난번보다 확실히 향상되었고, 동시에 준비 중인 세 개의 챕터 중 '챕터3'과 '챕터4'의 작업은 대부분 완료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시간을 잡아먹는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했고, 게임 개발은 점점 더 매끄럽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공지를 통해 팬들이 델타룬의 챕터3과 챕터4 작업물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미리보기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공지에서는 신규 챕터 속 맵에 포함되는 BGM 3종, 그리고 각 맵에 등장하는 특별한 등장인물들과 이벤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그는 델타룬이 2022년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니, 아직 돈을 쓸 필요는 없다고 전했다. 대신 팬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로 자선 경매 상품인 '스팸톤 복권'을 만들었고, 스팸톤을 좋아하는 이들도, 싫어하는 이들도 좋아할 만한 것들이 포함됐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델타룬은 전작 언더테일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작으로, 전작의 독특한 시스템을 발전, 확장시킨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특히 오롯이 토비폭스 혼자서 개발했던 '언더테일'과 달리 제작에 도움을 주는 팀원들과 함께 작업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무료로 배포된 텔타룬의 챕터1과 챕터2가 포함된 델타룬의 데모 빌드는 스팀과 Itch.io 등을 통해 배포되고 있으며,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다.

▲ 적절한 캐릭터를 모으면, 새로운 BGM을 연주할 수 있게 된다

▲ 더 많은 캐릭터들이 자신들의 방을 얻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