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비스가 예고된 디아블로4. 정식 출시 전 게임의 핵심 엔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베타 테스트가 곧 진행된다. 내년 초에는 공개 테스트 역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19일 디아블로4의 비공개 엔드 게임 베타(Closed End Game Beta) 진행을 예고했다. 이번 베타는 일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디아블로4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첫 기회다. 이에 그간 일부에게만 제공된 게임 요소와 경험을 베타 유저를 중심으로 체험 가능하게 됐다.

엔드 게임 베타라는 이름처럼 이번 테스트는 디아블로4의 엔드 게임 콘텐츠에 초점을 맞췄다. 베타 테스트는 캠페인이 끝난 이후 성역 탐험을 다루며 블리자드 측은 릴리트의 귀환과 관련한 스토리는 출시 후 확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 테스트에 적용될 엔드 게임 콘텐츠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이어졌다. 소개된 콘텐츠는 지옥물결, 악몽 던전, 망자의 속삭임, 증오의 전장, 정복자 보드 등이다.

성역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지옥물결은 세계 단계 3: 악몽 난이도에 도달한 영웅들만 경험할 수 있는 일종의 지역 단위 이벤트다. 이곳의 악마들은 더 강력한 힘을 가지지만, 그에 따라 높은 전리품을 떨어트린다. 또한, 일정 확률로 잉걸불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일종의 화폐로 지옥물결 궤짝을 여는 데 사용된다. 궤짝에는 몸통, 다리, 양손 무기 등 특정 아이템 칸에만 착용할 수 있는 전리품이 담겨있다. 아울러 잉걸불은 전투 중 쓰러지면 모두 떨어트리는 만큼 획득 후에는 강력한 우두머리와 적의 공격에 더 신경써야 한다.

악몽 던전은 악몽의 인장을 처음 찾은 순간 해금되는 악몽 난이도 던전이다. 인장은 각각 성역에 있는 특정 던전과 연결되며 던전에 특수한 속성을 추가하기도 한다. 이에 던전 안에 도사리고 있는 적들의 위력이 높아지기도 하고 전리품 수준도 올린다. 악몽 던전을 완료하다 보면 더욱 강력한 인장을 찾아서, 한층 난이도가 높은 속성과 난관을 추가할 수 있다.


성역 곳곳에 있는 속삭임은 해당하는 목표를 제시하는데 플레이어가 이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금화, 섬뜩한 축복을 얻을 수 있다. 속삭임 하나 클리어 시 얻는 섬뜩한 축복 개수는 저마다 다르며 10개를 모아 속삭임의 나무에 가져가면 전리품과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다. 망자의 속삭임으로 불리는 이 콘텐츠는 특정 퀘스트 이후 플레이할 수 있지만, 비공개 베타에서는 처음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증오의 전장은 지정 PvP 지역이다. 증오의 전장에 있는 동안 플레이어는 악마들을 처치해서 증오의 씨앗을 얻을 수 있다. 이 씨앗을 추출의 제단으로 가져가서 빻으면 붉은 가루로 만들 수 있는데 이는 죽어도 잃지 않고 PvP 꾸미기 아이템 및 외형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단, 빻지 않은 증오의 씨앗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패배하면 떨어트리게 된다. 이에 획득한 증오의 씨앗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지켜 그때그때 붉은 가루로 바꾸는 것이 좋다.

50레벨 이후에는 엔드 게임 캐릭터 성장 시스템인 정복자 보드가 열린다. 영웅이 경험치를 얻으면 정복자 포인트가 쌓이고 이 포인트를 통해 새로운 타일과 홈, 추가 정복자 보드를 해제할 수 있다. 지난해 분기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바 있듯 정복자 보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영웅을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키고 더 강력한 힘을 부여할 수도 있다. 이날 공개된 콘텐츠 명칭은 추후 정식 버전에서 변경될 수 있다.

한편, 베타 테스트 발표와 함께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한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총괄과 조 셸리 디렉터는 베타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비공개 베타는 초대받은 일부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베타가 내용 기밀 유지를 조건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베타 유저 초대는 블리자드의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활용해 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3의 엔드게임 콘텐츠를 오래 플레이한 디아블로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한정해 이루어진다. 또한, 10월 12일까지 배틀넷 웹사이트, 혹은 런처에서 배틀넷 소식 및 특별 할인 정보 옵션을 켜야 초대 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

엔드 게임 베타 참가자로 선정된 플레이어는 11월 19일까지 noreply@e.blizzard.com 주소로부터 안내 내용이 담긴 초대장을 받게 된다.

이번 베타는 PC와 Xbox Series X|S, Xbox One, PS5, PS4 등 콘솔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도 함께 지원한다. 아울러 비공개 테스트인 만큼 상세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블리자드는 내년 초에는 공개 테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계정 관리 - 정보 공개 설정 - 이용환경 설정에서
Battle.net 소식 및 특별 할인 정보를 활성화해야 초대 메일을 수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