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에 9월 20일(목)부터 10월 6일(토) 오전 10시까지 아이언포지 성문 앞과 오그리마 성문 앞에서 맥주와 소시지 파티가 벌어지는 '가을 축제' 기간이 찾아왔다. 각종 퀘스트를 수행해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을 모아 형상 변환 아이템, 장난감, 애완동물 등 수집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업적에 관련된 물품도 구매할 수 있다.




'가을 축제' 기간 전용 구매 아이템
축제 의상과 장난감, 애완동물 등 다양한 아이템!

축제 기간에는 동전을 이용해 각종 의상과 장난감,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먹기 대회에 참가해 5번 우승하면 설치할 수 있는 우승 트로피 장난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가을 축제 전용 우두머리인 '코렌 다이어브루'를 잡으면 캐릭터 당 하루에 한 번씩 '술통형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코렌 다이어브루에게서는 236레벨의 장신구를, 보물 상자에서는 '거대한 가을 축제 코도', '날쌘 가을 축제 산양' 등 축제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탈 것이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동전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 소시지 먹기 대회를 하는 모습

▲ 우승할 때마다 받는 징표 5개를 모아 트로피로 교환할 수 있다

▲ 장난감을 사용하면 우승 트로피가 설치되고, 이를 클릭하면 취하는 버프를 얻는다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 획득처
동전을 원하는 자, 산양을 타고 일해라!

가을 축제 기간에만 판매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을 모아야 한다. 매일 코렌을 처음으로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술통형 보물 상자에서 10~15개의 동전을 획득할 수도 있다. 가을 축제가 열리는 아이언포지 앞과 오그리마 앞의 각종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산양을 타고 진행하는 일일 퀘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산양을 타고 진행하는 일일 퀘스트의 경우, 맥주통 배달과 대도시 광고 두 가지 퀘스트가 있다. 맥주통 배달은 산양을 타고 맥주통을 배달할 때마다 동전을 2개씩 지급하며, 배달 완료했을 때 산양의 지속시간이 30초씩 늘어 최단루트와 사과통을 잘 이용하는 게 관건이다. 광고 퀘스트의 경우, 4분 내로 대도시 내 표시된 장소에 가면 되며 사과통은 없지만 적당한 속도를 유지하면 어렵지 않게 수행할 수 있다.

▲ 특수버튼을 이용해 산양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맥주통 배달을 할 땐 최고속도를 유지하고 중간중간 사과통을 활용하자

▲ 대도시 광고는 지정된 위치에 가면 알아서 용사가 광고 멘트를 날린다


가을 축제 전용 업적과 '시음가' 칭호
연간 업적 [길고도 낯선 길]을 얻기 위해선 필수!

가을 축제 전용 업적은 총 9가지가 있으며, 그중 5가지가 '시음가'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시음가] 업적에 포함된다. [시음가]는 연간 업적인 [길고도 낯선 길]의 달성 항목 중 하나이다. 동전 200개가 필요한 [유별난 맥주 사랑]을 제외하곤 업적 요구 조건도 매우 간단하다.

■ [시음가] 획득을 위한 업적 목록

- [가을 축제 건강 식단]

[가을 축제 건강 식단]은 이름처럼 가을 축제에서만 판매되는 음식 8가지를 먹으면 완료되는 간단한 업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은 '마른 소시지', '절인 소시지', '짭짤한 소시지', '양념한 양파 치즈', '매콤한 훈제 소시지', '육즙이 많은 소시지', '가을 축제 전통 프렛첼', '황금색 토막 소시지'다.

해당 음식들은 모두 축제 야영지 내부에 있는 소시지 상인, 치즈 상인, 빵 상인이 판매하고 있으며 구입한 뒤 소비하면 완료된다.

▲ 야영지 내 상인들이 관련 아이템들을 판매한다

- [유별난 맥주 사랑]

[유별난 맥주 사랑]은 '맥주 사랑 동호회'에 가입하면 달성되는 업적이다. 맥주 사랑 동호회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 200개를 모은 후 교환원이 판매하는 맥주 사랑 동호회 가입 신청서를 구매하면 달성할 수 있다. 교환 동전 200개는 일반적으로 하루 만에 모을 수 있는 양은 아니므로 일일 퀘스트를 꾸준히 완료해야 한다.

▲ 동전 200개라는 적지 않은 요구량 때문에 필요 업적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 [공포의 가을 축제]

[공포의 가을 축제]는 던전 찾기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에서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면 완료된다.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면 가을 축제 음식들이나 축제 분위기에 맞게 탈것의 형상을 바꿔주는 '신선한 가을 축제 홉 열매' 등도 획득할 수도 있다.

▲ 던전에 입장한 후 대화를 하면 싸울 수 있다

- [만취 여행]

[만취 여행]은 가을 축제 탈것을 획득 혹은 '신선한 가을 축제 홉 열매'를 사용해 자신의 탈것을 가을 축제 탈것으로 변신시키면 완료할 수 있는 업적이다. 홉 열매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고, 동전 교환원을 통해서도 동전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가을 축제 탈것은 캐릭터 당 하루 한 번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고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술통형 보물 상자'에서 랜덤하게 나오는데, 레벨이 낮은 캐릭터도 레벨 스케일링이 적용되기 때문에 탈것을 얻고 싶은 저 레벨 플레이어도 걱정 없이 참가할 수 있다.


- [당신의 노루토끼는 잘 지내고 있나요?]

[당신의 노루토끼는 잘 지내고 있나요?]는 축제 야영지에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 '야생 노루토끼를 잡아라!'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받게 되는 애완동물 '노루토끼'를 수집하면 완료된다.

다만 얼라이언스의 경우 퀘스트 수행 지역이 표시된 지점과 동일하여 큰 문제가 없는데, 호드는 표시된 지역보다 약간 더 오른쪽으로 나가야 좀 더 많은 노루토끼를 발견할 수 있다.


▲ NPC에게 고글을 받을 수 있으며, 호드는 표시한 지역에서도 노루토끼를 볼 수 있다

■ 시음가 조건 업적이 아닌 이벤트 기간 업적 4가지

- [이상한 맥주]

축제 지역에 있는 상인들에게서 업적에 해당하는 맥주를 구매하면 된다. 참고로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맥주 목록이 서로 다르다.

▲ 얼라이언스의 맥주 목록(상), 호드의 맥주 목록(하)

- [올해의 맥주]

동전 200개를 소비해 맥주 사랑 동호회에 가입하면 매달 1일에 우편을 통해 이달의 맥주가 배달되며 12개월 내내 다른 맥주를 전부 마시면 획득할 수 있는 업적이다.

▲ 시음가 조건 업적이 아니라 참 다행이다

- [평화의 방해자], [취중진상 추락천사]

평화의 방해자는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자, 상의, 신발을 구매해 입고 취한 채 달라란에서 /춤 명령어로 춤을 추면 된다. 모자에 동전 50개, 상의에 동전 200개, 신발에 동전 100개가 필요하므로 총 350개의 동전이 필요하다.

취중진상 추락천사는 신더브루 고글을 장비한 상태로 65미터 높이에서 죽지 않고 추락하면 된다.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 업적과 동일하지만 신더브루 고글을 낀 상태면 되며, 노루토끼 퀘스트 NPC를 통해 신더브루 고글을 얻고 진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