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금) 검은사막 연구소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조련에 이어 낚시 콘텐츠에 대한 집중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 낚시로 획득할 수 있었던 잡템이 다른 아이템으로 대체되었으며, 여러 가지 보상을 주는 신규 승급 의뢰도 추가되었다. 재배에 관한 소소한 변경과 더불어 귀속 아이템이었던 말 외형 변경권,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등의 귀속이 제거되는 편의성 패치도 포함됐다.

낚시를 하다 보면 낚을 수 있었던 깨진 병조각, 미역 등의 잡템이 '버려진 유리병'으로 대체됐다. 버려진 유리병 5개를 벨리아 마을의 크리오에게 가져가면 바람결 소라 해초와 은 열쇠, 공헌도 및 낚시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다. 보상 중 하나인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에는 자동 낚시 시간 감소 효과가 달려있다. 제작 가능한 크리오의 낚시 의자보다 성능이 좋은 대신 거래소에 등록이 불가능하다.

낚시 승급 의뢰에도 변화가 생겼다. 기존의 낚시 승급 의뢰의 난이도가 하향되었으며 신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승급 의뢰 5종이 추가됐다.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를 여기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수급이 어려웠던 금 열쇠 또한 획득이 가능하다. 장인 10 승급 의뢰를 마친 후 수주 가능한 신규 의뢰를 마치면 가방 슬롯 8칸 확장권도 지급된다.

낚시 수익도 기존에 비해 개선됐다. 파란색 이상 등급의 물고기 220종의 가격이 2배로 증가했다. 납품 시 확률로 획득할 수 있었던 황금빛 보답 인장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었고, 노란색 등급 물고기는 확률로 추가 황금빛 보답 인장을 제공한다.

▲ 낚시: 잡템 삭제, 버려진 유리병으로 대체


▲ 낚시: 승급 의뢰 난이도 개선 및 신규 승급 의뢰 5종 추가


▲ 낚시: 파란색 등급 이상 물고기 가격 2배로 상향, 황금빛 보답 인장 확률→확정 획득으로 변경



재배는 신비한 씨앗을 개량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열매의 개수가 2.5배로 늘어났다. 간이연금은 초록 등급 비약 3개와 푸른 액체 시약 1개로 파란 등급 비약 1개를 만들 수 있는 제작식이 추가됐다.

더불어 생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89종의 거래소 상한 가격이 최소 1.15배에서 최대 50배 이상까지 조정됐다. 가장 크게 금액이 뛰어오른 것은 [파티] 끝없는 광란의 비약으로 기존 가격은 2만 5천 은화였으나 변경 후 113만 은화가 되었다. 이 밖에도 특상품/최상급 아이템과 흔적류 아이템 등의 가격이 상승했다.

이 밖에도 기존에 귀속 상태로 펄 가방에 위치했던 말 외형 변경권, 탑승물 기술 위탁 훈련권 등의 아이템이 귀속 상태가 제거되는 등의 소소한 변경사항이 있었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9월 23일(금) 업데이트

▲ 재배: 신비한 씨앗 개량 시 획득하는 열매 개수 2.5배 증가


▲ 간이연금: 초록 등급 비약 3개+푸른 액체 시약 1개=파랑 등급 비약 1개 제작식 추가


▲ 생활: 생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89종 거래소 가격 조정, [파티] 끝없는 광란의 비약의 상태가?


▲ 편의성: 일부 귀속 아이템 귀속 상태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