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9월 28일(수), 디아블로 이모탈에 '잊힌 악몽'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 침묵의 수도원이 등장할 예정이며 전투부대 콘텐츠라고 볼 수 있는 사이랭거 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배틀패스 5시즌 시작과 함께 신규 꾸미기 아이템 세트, 신규 전설 보석과 세트 장비도 추가된다.

먼저, 침묵의 수도원은 60레벨 이상 유저가 파티를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는 던전이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침묵의 수도원은 최초 어둠으로 덮여있어 길을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한 구조로 확인되며, 사원의 조각상에 빛을 밝혀 공략을 진행하는 방식의 던전으로 보인다. 이후 소환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구조다.


▲ 새로운 던전인 침묵의 수도원이 등장할 예정이다


일종의 전투부대 콘텐츠인 사이랭거 성도 만나볼 수 있다. 사이랭거 성은 야영지를 대체하는 시스템으로, 20레벨 이상 전투부대에 속해있다면 서부원정지 라키스 광장에 있는 발스투스와 대화한 뒤 관련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사이랭거 성에서는 심연 정화와 전투부대 방, 사이랭거 방어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사이랭거 성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정리하면 전투부대는 추가 방을 점유해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각각의 방은 점유자에게 다양한 고유 보너스 효과를 제공한다. 점유자 결정 권한은 전투부대장에게 있으며 사이랭거 성의 심연을 정화하고 받은 잔해를 배치하여 방을 업그레이드하면 보너스 효과가 강화된다.


▲ 사이랭거 성의 적을 처치한 후 고유 효과가 있는 방을 점유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이랭거 방어는 이름 그대로 성을 목표로 달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일주일에 한 번 플레이할 수 있는 일반 모드는 악마들의 공세를 8번 버텨내는 것을 목표로 하며 방어에 성공하면 보상과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무한 모드는 언제든 진행할 수 있고 결과에 따라 순위가 결정, 최상위 전투부대는 사이랭거 방어 초상화 장식을 얻게 된다.

사이랭거 성에는 심연 정화, 방어 콘텐츠 참여 시 일정 확률로 선조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선조의 무기는 사이랭거 성 중앙에 있는 선조의 탁상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전투부대원들의 힘과 지능, 활력 등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게 된다. 각 전투부대원은 탁상에 하나의 선조의 무기를 올릴 수 있고 이렇게 얻은 효과는 다른 전투부대원이 접속하지 않아도 활성화가 유지된다.


▲ 사이랭거 방어 일반 모드는 일주일에 한 번, 무한 모드는 언제든 플레이가 가능하다


▲ 선조의 탁상에 선조의 무기를 올리면 전투부대원의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설 보석과 신규 세트 아이템도 추가된다. 신규 전설 보석은 총 3종으로, 1성인 축복받은 자갈, 2성 변치 않는 저주, 5성 얼어붙은 심장이 이에 해당한다. 축복받은 자갈은 이로운 효과를 받은 후 3초 동안 자신이 받은 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이 12%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8% 증가하는 능력을 갖췄다. 변치 않는 저주는 공격 시 15% 확률로 적을 저주하여 적의 공격 및 이동 속도를 8초간 35% 감소시키며 해당 적이 자신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 증가하게 된다. 변치 않는 저주의 효과는 대상당 2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된다.

5성 보석인 얼어붙은 심장은 적에게 오한 효과를 주고 피해를 흡수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피해를 받으면 6초 동안 혹한의 방패가 활성화되어 공격자가 오한을 느끼게 하고 기본 공격력의 360% + 1,458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한다. 혹한의 방패는 20초라는 쿨타임을 지니며, 공격 시 60% 확률로 적에게 오한도 가할 수 있다.

새로운 세트 아이템 '어둠 안내자의 포상'도 있다. 어둠 안내자의 포상은 질주 기술을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와 함께 적에게 공포를 주는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2세트 효과는 질주 기술 사용 후 3초간 공격력 15% 증가고 4세트 착용 시 질주 기술 사용한 후 3초 동안 극대화 확률 22.5% 증가가 추가된다. 6세트 장착 시에는 질주 기술이 끝나면 공포의 파동을 방출하여 피해를 주고 주위의 적이 3초 동안 공포에 빠져 도망치게 된다. 단, 공포의 파동은 적이 근처에 있을 때만 발동하며 40초에 한 번씩만 활성화된다.


▲ 축복받은 자갈, 변치 않는 저주, 얼어붙은 심장 등 신규 전설 보석 3종도 추가된다


상점에는 왕관을 차지한 자 꾸미기 아이템 세트가 등장한다. 왕관을 차지한 자 세트는 영원의 보주 1,000개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10월 2일에는 새로운 지옥성물함 보스로 '기형의 이질렉'이 추가되는데, 전투 평점 제한은 6,175로 확인된다. 공략 성공 시 보상으로 전투 평점이 30 늘고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는 격노살이 왕관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5시즌 배틀 패스 '폭풍의 자손'은 9월 29일 오전 3시부터 시작된다. 폭풍의 자손 배틀 패스에서는 전설 보석, 문장, 칼자루 주화 등의 보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강화 배틀 패스와 수집가의 강화 배틀 패스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강화 배틀 패스는 기본 보상과 함께 폭풍의 자손 무기 꾸미기 아이템, 폭풍의 자손 방어구 꾸미기 아이템이 추가로 주어진다. 수집가의 강화 배틀 패스는 강화 배틀 패스 보상에 더해 폭풍의 자손 초상화 장식, 차원문 꾸미기 아이템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왕관을 차지한 자 꾸미기 아이템 세트는 영원의 보주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