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시리즈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니어 오토마타(NieR: Automata)'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최신 정보와 함께 공식 SNS 페이지, 메인 비주얼, 그리고 방송 일정이 공개됐다.

니어 오토마타 시리즈의 애니메이션화 결정 소식은 지난 2월에 처음 공개된 바 있다. 당시 공개된 티저에는 TV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결정됐다는 소식만 담겼을 뿐, 정확한 제작사 정보나 방송 일정에 관한 정보는 일절 포함되지 않았다. 그로부터 약 반년 후, 비로소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난 셈이다.

애니메이션의 정식 타이틀은 'NieR:Automata Ver1.1a'로, 다가오는 2023년 1월에 방송이 개시될 예정이다. 감독은 '블렌드 S' 등을 작업한 마스야마 료지로 결정됐으며, 제작은 A-1 픽처스, 배급은 애니플렉스에서 담당한다.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구성은 원작의 디렉터인 요코오 타로가 직접 맡았다. 주인공 2B와 9S의 목소리는 게임 원작에서도 각 캐릭터를 연기한 이시카와 유이, 하나에 나츠키 성우가 맡는다.

한편, 니어 오토마타는 스퀘어에닉스와 플래티넘게임즈가 공동 제작하여 지난 2017년 출시한 액션 RPG로, 요코오 타로의 컬트적인 스토리와 세계관, 요시다 아키히코의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등으로 인기를 끈 작품이다. 출시 기종인 PS4를 넘어 PC, Xbox one, 나아가 닌텐도 스위치에까지 이식되며 오랫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니어 오토마타의 닌텐도 스위치 이식 버전인 'The End of YoRHa Edition'은 오는 10월 3일에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