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애니메이션이 오는 10월 29일부터 방영된다.

요스타는 24일,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여명의 전주곡'의 공식 예고편 3탄을 공개했다. 작중 주인공인 아미야가 유저의 분신인 박사에게 로도스 아일랜드의 존재 이유와 앞으로 맞서게 될 리유니온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는 형태로 시작한 이번 PV에서는 아미야와 박사를 비롯해 니어, 첸, 텍사스, 엑시아, 리스캄, 프란카 등 로도스 아일랜드 및 로도스 아일랜드와 협력하는 주요 캐릭터들뿐만 아니라 리유니온의 간부진과 미샤 등 1부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작화가 공개됐다.

또한 이번 PV에서는 애니메이션 오프닝곡인 'Alive'가 처음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해당 곡의 보컬은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메이션 OP/ED을 비롯해 월희 리메이크 주제가와 명일방주 1주년 테마곡 'Untitled World' 등으로 친숙한 아티스트 ReoNa가 담당했으며, 작곡은 데드맨 원더랜드 오프닝곡 'One Reason'을 작곡한 라우드 락밴드 'Fade'의 드러머 루이가 맡았다.

명일방주는 지난 2020년 1월 16일 글로벌에 출시된 모바일 디펜스 RPG다. 문명을 일군 에너지원이지만 동시에 광석병이라는 불치병을 안고 있는 '오리지늄', 그리고 곳곳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재앙이 발생하는 행성 테라를 무대로 각종 위험에서 사람들을 구하고 갈등과 재앙의 원인을 분석하는 단체 '로도스 아일랜드'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작중 유저는 기억을 잃은 박사가 되어 로도스 아일랜드 및 협력 단체들의 대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 사람들을 위협하는 적들과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들을 막아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디펜스의 형태로 풀어내는 한편, 서비스가 장기화되면서 로그라이크 및 각종 조건을 건 위기협약 등 더욱 발전된 콘텐츠로 도전하는 재미를 가미하면서 호응을 얻었다.

이를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여명의 전주곡'은 그간 명일방주의 이벤트 애니메이션 PV를 담당해온 요스타 픽쳐스에서 제작하며, 게임의 1부의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광석병 감염자들에 대한 차별에 반대해 비감염자 및 우르수스 제국에 반기를 든 단체 '리유니온'이 체르노보그에 진입한 가운데, 로도스 아일랜드는 리유니온의 테러를 미연에 방지하는 한편 모종의 이유로 체르노보그에 냉동수면한 박사를 찾아나서게 된다. 테러와 재앙으로 파괴된 체르노보그에서 가까스로 박사를 구출한 로도스 아일랜드 오퍼레이터 대원들은 비감염자를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는 리유니온을 막아내고 무고한 희생을 줄이기 위해 박사의 지시에 따라 본격적으로 작전에 투입하게 된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여명의 전주곡'은 오는 10월 29일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서 방영될 예정이며, 시청 가능한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