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업데이트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푸른 구름 서밍] 세이운 스카이와 기존 서포트 카드 SSR [빛나는 경치, 그 너머에] 사일런스 스즈카, SSR [하늘도 갈라버리는 번개 소녀!] 타마모 크로스의 픽업이 시작되었다.

세이운 스카이는 향후 챔피언스 미팅을 추입 메타에서 도주 메타로 바꿀 수 있는 고유 스킬인 앵글링x스키밍을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과금 이상의 트레이너라면 픽업에 도전하길 강력히 추천하는 우마무스메다.

해당 픽업의 기간은 9월 28일(수)부터 10월 11일(화)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 도주 주자 육성의 핵심! 세이운 스카이가 드디어 등장했다.


도주에 로망이 있다면 세이운 스카이에 주목!

■ 픽업 우마무스메

인권이라 불리우는 수영복 마르젠스키 픽업이 올 때까지 무/소과금들은 쥬얼을 비축하고 있는 것이 좋지만, 중과금 트레이너부터는 여유가 있다면 세이운 스카이를 반드시 뽑고 가길 추천한다.

세이운 스카이는 메타를 바꿔 놓는 결정적인 활약을 한 우마무스메로 기존 챔피언스 미팅에서 도주를 아무리 열심히 깎아도 선행/추입 주자들에게 덜미를 잡히는 모습이 많았지만, 세이운 스카이가 등장한 이후에는 도주가 레이스를 지배하는 메타로 바뀌게 된다.

세이운 스카이가 보유한 고유 스킬인 앵글링x스키밍은 종반 코너에서 선두일 경우 가속력을 상승시켜주는 스킬로, 대부분 코스에서 라스트 스퍼트와 겹쳐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이후 챔피언스 미팅에서 모든 도주 주자는 세이운 스카이의 고유 스킬을 계승하는 것이 제1목표가 된다.

인자의 경우 친구의 인자를 빌리면 되지 않냐는 의견도 있지만, SSR 키타산 블랙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키운 세이운 스카이를 들고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선택의 폭에서 차이가 난다.

본인이 가지고 있지 않다면 도주 육성 시 빌릴 부모가 세이운 스카이로 고정되기 때문에 좋은 백인자를 가진 부모나 URA 인자가 많은 인자를 빌리기 어렵고 매 챔피언스 미팅마다 매번 새로운 세이운 스카이 친구를 구해야 하느 것은 엄청난 스트레스가 될 것이다.

기자 역시 일본 서버에서 세이운 스카이를 뽑지 못하고 지나가 이후 챔피언스 미팅마다 피눈물을 흘렸었고, 세이운 스카이의 픽업 복각은 이후 약 1년 뒤에나 진행되기 때문에 챔피언스 미팅을 염두해 두는 중과금 이상 트레이너라면 세이운 스카이를 픽업하길 강력히 추천한다.

▶ 모든 도주 주자의 어머니? 세이운 스카이의 정보 확인하기
▶ 도주로 우승하고 싶다면 이 우마무스메에 주목! 세이운 스카이의 육성 가이드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챔미 도주 필수 계승 스킬 앵글링x스키밍 보유! 자체 성능도 우수하며, 도주에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면 뽑고 가는 것을 강력히 추천!



■ 픽업 서포트 카드

○ SSR 사일런스 스즈카 (스피드)

도주 관련 스킬로 꽉 채워진 스피드 SSR 서포트로 범용성은 떨어지지만, 도주 주자를 키울 때만큼은 매우 우수한 서포트 카드로 평가받는다.

특히 반시계(좌) 방향을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도쿄 경기장이 무대가 되는 챔피언스 미팅이 개최되면 인자작에도 많이 사용되지만, R등급의 사일런스 스즈카도 반시계(좌) 방향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뽑아야 한다는 평가는 아니다.

▶ 도주 주자 육성 1티어 서포트! SSR [빛나는 경치, 그 너머에] 사일런스 스즈카 정보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각종 도주 관련 스킬이 매우 풍부해 도주 주자를 육성할 땐 1티어지만, 같이 나온 픽업이 애매하다.


○ SSR 타마모 크로스 (스태미나)

소지 스킬은 대부분 중거리/선입 각질을 위한 스킬로 구성 되어 있으며, 중거리 코너○, 꼬리 올리기, 십만 마력 등 PVP 콘텐츠에서 각광받는 스킬들을 다수 소유 했다.

게다가 풀돌 시 힌트 발생률 증가 50%, 힌트 Lv3이기 때문에 훌륭한 중거리/선입 스킬들을 싸게 채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특기율 0이라는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핵과금 트레이너가 선입 주자를 육성할 때 말고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 특기율 0이 너무나도 아쉽다! SSR [하늘도 갈라버리는 번개 소녀!] 타마모 크로스 정보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보유 스킬 및 트레이닝 효과 증가는 훌륭하지만, 특기율 0이 너무나도 뼈아프다.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9월 28일(수) 점검 완료 후 ~ 10월 11일(화) 11:59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