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첫 작품 출시 이후 어느덧 시리즈 25주년 맞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대표 게임 프랜차이즈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Age of Empires, AoE)'. MS가 시리즈를 위한 특별한 생방송 이벤트와 기념 에디션을 선보인다.


MS는 28일 AoE 시리즈의 출시 25주년을 맞아 10월 25일(현지 시각) 대규모 기념 생방송 개최와 함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 25주년 기념 에디션(Age of Empires IV: Anniversary Edition)' 출시, 25주년 기념 업데이트 제공, 신규 문명 추가 등 다양한 소식을 공개했다.

먼저, 한국 시각으로 10월 26일 새벽 2시에는 AoE 25주년 기념 생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새로운 발표와 함께 제작진과의 인터뷰, 팬들이 놀랄 무언가의 공개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25주년 기념 방송은 트위치와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Xbox 공식 유튜브 채널, Red Bull Gaming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 : 25주년 기념 에디션'이 10월 25일 스팀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고 밝혔다. 신규 에디션에는 기본 게임과 함께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업데이트는 물론, 25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오스만 제국과 말리 제국 등 2개의 새로운 문명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기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 이용자에게는 오스만 제국과 말리 문명, 신규 마스터 챌린지 및 업적, 새롭게 탐험하고 정복할 수 있는 신규 맵 8종과 신규 바이옴 2종 등이 포함된 25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론칭 당시 지원했던 언어 외 힌디어, 네덜란드어, 덴마크어, 스웨덴어, 체코어, 노르웨이어, 그리스어, 헝가리어, 폴란드어, 핀란드어, 포르투갈어 등 11개국 언어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MS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의 시즌3 시작 소식도 알렸다. 시즌3에서는 랭크 팀 게임과 웨이포인트 표시가 추가되고 해군 밸런스가 향상되었으며, 스페셜 테마 리워드도 만나볼 수 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결정판(Age of Empires III: Definitive Edition)'도 시리즈 25주년을 맞아 게임 내 챌린지와 독점 리워드 등을 새롭게 공개한다.

보다 자세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www.ageofempir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