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의 과거의 환영은 각 층을 돌파하여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 인공섬 업데이트에서는 과거의 환영에 일루전시퀀스가 추가되었는데, 기존 과거의 환영과 달리 3개의 전장이 주어지고 주어지는 조건에 따라 점수를 획득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다.

일루전시퀀스에서는 획득한 점수에 따라 칩셋 데이터 팩, 무기 에너지 모듈 등의 재료 아이템은 물론, 상점에서 장비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주황 에너지 수정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골드코어, 검색 증서 등 주문증서까지 획득 가능하다. 또한, 과거의 환영 주간 순위에도 일루전시퀀스 점수가 합산되니 매주 잊지 말고 챙겨주는 것이 좋다.


▲ 과거의 환영에 추가된 일루전시퀀스는 획득 점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일루전시퀀스는 모험 메뉴 과거의 환영으로 진입해 해당 메뉴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일루전시퀀스는 총 3개의 의식 포털로 구분되는데, 이 중 하나에 진입하여 챌린지를 진행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세 곳에서 얻은 포인트를 총합, 주간 포인트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의식 포털은 종류마다 등장하는 몬스터의 특성과 점수를 얻는 조건이 다르다. 주목할 점은 크게 두 가지다. 점수를 얻는 조건과 몬스터의 특성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번 주에 열린 생존-긴 밤은 생존 기간이 길수록 획득하는 점수가 높아지며 HP가 많이 남아야 점수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또한, 몬스터는 얼음 피해만 받는 특성을 지녔다.

연전-화염 태양의 경우 챌린지 목표가 몬스터 처치다. 몬스터를 많이 처치할수록, 그리고 클리어 후 남은 시간이 많을수록 얻는 점수가 많고 화염 속성으로만 피해를 줄 수 있다. 탄막-뇌명지강의 경우, 몬스터를 처치한다는 조건은 연전-화염 태양과 같지만, 탄막을 많이 피할수록 점수 획득에 유리하며 몬스터는 물리 피해 및 번개 피해만 받게 된다.

몬스터 처치가 조건으로 주어지는 포털에서는 해당 속성의 피해량이 증가하며 생존을 목표로 하는 곳에서는 특정 위치 밖으로 이동 시 HP가 감소하는 등의 제한이 추가되기도 한다. 또한, 의식 포털 종류에 따라 플레이어의 치료 효과 감소, 스태미나 소모 증가, 주변 몬스터가 받는 피해 20% 감소 등의 페널티가 적용된다. 이러한 의식 포털의 종류와 점수 획득 조건은 매주 변경이 이루어진다.


▲ 의식 포털의 종류에 따라 점수 획득 조건이 다르다


▲ 몬스터 처치가 아닌 생존 등을 통해 점수를 누적할 수 있는 의식 포털도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일루전 시퀀스에서는 각 의식 포털에서 획득한 점수를 총합하여 주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고득점을 원한다면 포털 종류에 맞는 속성과 최적의 세팅을 고민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화염 속성만 통하는 곳에서는 화염 속성 위주의 무기를 착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에너지 기어도 신경써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포털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에너지 기어가 지정되어 있어 평소 세팅으로는 활용에 제한이 생길 수도 있다. 제트팩은 공통으로 활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며 옴니엄포, 양자 망토 등을 사용할 수 없는 곳도 있다.

생각보다 몬스터가 강력하고 공략이 쉽지 않기에, 고득점을 위해서는 1속성이 아닌 2속성 이상의 세팅을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다만, 모든 속성의 무기를 육성하는 것이 쉽지 않을 일이니 2속성 정도를 키워 적당한 점수 획득을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스펙이 부족해 몬스터 처치 의식 포털 공략이 어렵다면 다른 의식 포털로 눈을 돌려보자. 이번 주에 참여할 수 있는 생존-긴 밤은 생존 시간과 남은 HP, 등장하는 무적 몬스터의 기절 횟수에 따라 점수가 부여된다. 몬스터 처치를 하지 않고 도망만 다녀도 1,000점 이상을 확보할 수 있으며 여유가 된다면 무적 몬스터를 기절시켜 추가 점수를 확보하면 된다. 이를 통해 최소한의 보상을 챙기고 다른 의식 포털에서 추가 점수를 챙긴다면 골드코어가 주어지는 1,200점 보상과 그 이상도 노려볼 수 있다.


▲ 속성에 맞지 않는 무기는 피해를 줄 수 없으니 다양한 속성을 갖춰두는 것이 유리하다


▲ 생존 포털에서는 전투 없이도 꽤나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일루전시퀀스에서는 획득한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획득에 필요한 최소 점수는 800점으로, 달성 시 무기 에너지 모듈IV와 5,000 골드가 주어진다. 1,200점 선물로는 골드코어와 골드가, 1600점 완료 시에는 칩셋 데이터팩IV와 골드가 지급된다. 이어, 2,200을 찍으면 검색증서와 골드를 받는다.

3,000점 보상부터는 골드와 함께 주황 에너지 수정이 고정으로 주어진다. 3,000점에는 여기에 무기 돌파 옵션 상자II 5개가 지급되고 4,000점을 완료하면 중급 스피넬 50개를 얻는다. 이어, 5,000점과 6,000점에서는 에너지 수정, 골드에 더불어 각각 무기 돌파 옵션 상자I, 중급 스피넬 50개를 받게 된다. 아직 일루전시퀀스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주문 재화를 얻을 수 있는 1,200점과 2,200점을 목표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일루전시퀀스의 참여 결과는 과거의 환영 주간 순위 보상에도 영향을 준다. 획득한 점수가 '시퀀스 GS' 항목에 누적되어 총점에 같이 계산되고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순위에 따라 보상으로 획득하는 강화 모듈, 업그레이드 모듈, 에너지 수정의 수가 달라지고 특히 강화 모듈과 업그레이드 모듈은 과거의 환영 주간 순위가 주력 획득처라고 볼 수 있으니 일루전시퀀스에도 꾸준히 도전하는 것이 좋다.


▲ 의식 포털에서 얻은 점수에 따라 각종 재료와 주문 재화, 에너지 수정 등을 얻을 수 있다


▲ 일루전시퀀스 점수가 과거의 환영 주간 순위에도 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