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3의 히어로 모드에는 다양한 과제를 부여하는 스테이지(이하 주전자)가 있다. 처음에는 맵이 어둡게 가려져 있기 때문에 모든 주전자에 참여하고 싶다면 구석구석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첫 클리어마다 잠긴 구역을 개방할 수 있는 연어알을 주기 때문에 웬만하면 한 번씩은 하는 것이 좋다.

잠긴 구역에는 때때로 수집 요소가 숨겨져 있다. 히어로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멸치늄, 스토리와 설정이 기록된 미스터리 파일, 음악을 바꿔주는 골든 디스크는 히어로 모드 전용 수집 요소다. 이외에도 로커 장식품, 영역 배틀러 카드팩, 매점 쿠폰 등의 유용한 물품을 제공한다.

이에 본 기사에서는 히어로 모드의 재미를 하나라도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히어로 모드의 주전자 위치와 수집 요소를 정리했다. 단, 로커 장식품과 카드팩, 매점 쿠폰 등은 제외되었다.

※ 누락된 사항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히어로 모드 주전자 위치&수집 요소 정리

■ 미래 유토피아 랜드



















해당 지역 근처에 있는 떠다니는 민트색 풍선을 터트리면 다른 장소에 풍선이 나타난다. 어디로 풍선이 이동하는지 화살표로 알려주니 바로 따라가면 된다. 풍선을 모두 터트리면 미스터리 파일 1개를 준다.

▲ 지역 근처에 있는 풍선을 차례차례 터트리면 미스터리 파일 획득 가능



■ 안심 라이프 팩토리







앞서 미래 유토피아 랜드에서 했던 것처럼 민트색 풍선을 터트리면 미스터리 파일을 준다. 난이도는 이번 풍선 터트리기가 상대적으로 더 쉽다.

▲ 이전 스테이지의 풍선 터트리기보다 쉽다















■ 장수 영 뉴 타운













왼쪽의 작은 섬에 있는 민트색 풍선을 터트리면 풍선 터트리기가 시작된다. 섬 오른쪽 끝까지 길게 풍선이 이어지므로 미리 연어알을 사용해 길을 뚫어놓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 보상으로 미스터리 파일 1개를 준다.

▲ 도전하기 전에 연어알로 섬을 깨끗하게 만들어놓자




이동 발판을 사용하면 지나쳐버리게 되니 잉크를 칠해서 직접 뛰어넘어야 한다.

▲ 발판을 밟지 말고 직접 점프로 이동하자


이번에는 이동 발판을 밟고 정신없이 날아다니며 풍선을 터트려야 한다. 풍선의 개수도 많고 자칫하면 빙판에 미끄러질 수 있어 난이도가 매우 높다. 거슬리는 장애물이 없도록 연어알을 사용해 주변을 깨끗하게 만들고 도전하자.

▲ 지금까지의 풍선 터트리기 중 난이도가 가장 높다



■ 매립 드림랜드













미스터리 파일 옆에 민트색 풍선이 있으니 그것도 같이 하면 된다. 맵을 크게 한 바퀴 돌아야 하니 연어알로 미리 장애물을 제거해두자. 보상으로 미스터리 파일을 준다.

▲ 미니맵에 가려진 부분을 잘 보면 민트색 풍선이 있다







■ 나한백 그린힐스





해당 위치에 민트색 풍선이 있다. 잉크 펌프를 타고 맵을 돌아야 하니 미리 연어알을 사용해서 열어두자. 다행히 펌프만 타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다. 보상으로 미스터리 파일 1개를 준다.

▲ 맵에 있는 잉크 펌프를 다 열어두고 도전하자











■ 행복 리서치 랩





초반부에 바로 민트색 풍선이 있다. 이리저리 잉크 레일을 타고 이동해야 하니 맵을 모두 열어두고 도전하자. 보상으로 미스터리 파일 1개를 준다.

▲ 잉크 레일을 다 열어두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