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IEK


PlayStation의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인 ‘PlayStation Stars’가 글로벌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 출시됐다.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 ‘PlayStation Stars’는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재미있고 즐거운 캠페인 활동을 즐기고, 이를 달성할 경우 포인트와 디지털 수집품 등의 각종 리워드를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시아(일본 포함)에 9월 29일(현지 시간), 북미 및 남미에 10월 5일(현지 시간), 유럽 및 호주에 10월 13일(현지 시간) 출시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PlayStation Network에 성인 계정이 있고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PlayStation Plus 멤버가 되면 특정 혜택이 제공되지만 PlayStation Stars에 가입하기 위해 PlayStation Plus 멤버십이 꼭 필요하지는 않다. PlayStation Stars는 iOS 및 Android의 PlayStation App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며, playstation.com을 통해 PlayStation Stars에 가입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앞으로 콘솔 기기로 확장할 계획이다.

PlayStation Stars에 가입하면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을 완료해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다. 첫 번째 캠페인 중 하나는 “히트작 플레/1994”로, 노래를 기반으로 한 단서에 맞는 게임을 올바르게 실행하는 멤버에게 특별한 수집품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리워드는 포인트와 디지털 수집품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포인트는 PSN 지갑 잔액, 독점 디지털 수집품 및 일부 PlayStation Store 제품이 포함된 카탈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 PlayStation Stars에 등록한 PlayStation Plus 멤버는 PlayStation Store에서 구매 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다.

디지털 수집품은 게임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형태의 인기 캐릭터들의 피규어, 소니의 역사를 조명하는 기기 등 PlayStation 팬이라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표현물이 된다. 정기적으로 획득 가능한 새로운 수집품, 매우 희귀한 수집품, 단순히 재미를 위해 수집하는 수집품 등 다양한 유형이 있을 예정이다. 획득한 디지털 수집품은 PlayStation App의 디스플레이 케이스에 진열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케이스를 설정할 수도 있다.

먼저 가입하기만 하면 모든 멤버는 스타게이저 텔레스코프(Star Gazer Telescope)를 받게 된다. 멤버가 획득할 수 있는 첫 디지털 수집품으로는 Ape Escape 2의 곤돌라 사공, PocketStation, 생일을 축하하는 Toro 및 Kuro 등이 있다.

디지털 수집품들은 로열티 프로그램만을 위해 만들어지며, 일부는 희귀하지만 고유한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 않는다. 디지털 수집품은 재판매하거나 거래할 수 없고, 디지털 수집품은 PlayStation Stars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디지털 수집품의 희소성은 캠페인 상세 화면과 수집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 잔액은 PlayStation App의 플레이어 프로필에서 확인하고 디지털 수집품, 게임 또는 디지털 PSN 지갑 잔액 등을 포함한 리워드 카탈로그에서 아이템을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PlayStation Stars에 가입하기 위해 PlayStation Plus 멤버십이 필요하지 않지만 PlayStation Plus 멤버가 PlayStation Stars에 가입하면 PlayStation Plus 멤버십에 대한 각 정기 서비스 결제를 포함하여 PlayStation Store에서 구매 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단, PSN 지갑 충전은 PlayStation Stars 포인트 적립 대상이 아니다.

PlayStation Stars에는 도달한 마일스톤을 반영하는 4가지 등급이 있으며 이 등급은 PlayStation Store에서의 제품판 구매는 물론 게임 플레이 시 획득한 특별 트로피 수에 따라 결정된다.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특전과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특정 등급에 도달하면 해당 연도의 남은 기간과 추가 13개월 동안 해당 등급을 유지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PlayStation Stars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