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엑소게임즈


엑소게임즈는 네이버 웹툰IP '노곤하개'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노곤하개 멍냥집사 with NAVER WEBTOON'(이하 <노곤하개 멍냥집사>)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노곤하개 멍냥집사>는 유명 네이버 웹툰인 '노곤하개'(홍끼 작) 원작의 반려동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과정을 매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고, 웹툰 '노곤하개' 특유의 귀엽고 코믹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표정을 게임으로 재현했다.

원작 '노곤하개' 캐릭터 재구, 홍구, 매미, 줍줍, 욘두를 포함, 총 12종의 개와 고양이 캐릭터를 키울 수 있으며, 유기견/묘를 돌보고 성장시키며 가족이 되어가는 행복을 전달하고자 했다. 유기동물을 입양하는 상황을 간접 체험할 뿐만 아니라, 키우는 과정에서 이들을 돌보는데 필요한 다양한 상식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반려동물들이 꿈과 직업을 가지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해간다는 컨셉을 통해 여타 육성 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엑소게임즈 염의준 대표는 "노곤하개 멍냥집사는 유기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담아낸 게임"이라고 말하며 "유기동물들을 돌봐주고, 응원하고, 함께 일상을 공유하면서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노곤하개 멍냥집사 with NAVER WEBTOON'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추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며, 엑소게임즈 공식 디스코드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시 및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