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캣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채용 전환형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이하 SDA)' 4기가 선발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출범했다고 4일 전했다.

SDA는 슈퍼캣이 도트 그래픽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해 기획한 실무 역량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첫 수강생을 모집한 2021년 이후, 양질의 커리큘럼과 우수한 강사진, 실무진 멘토링, 실무 경험 배양 등 다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매 기수마다 지원자 수가 증가했다.

특히 지난 9월 모집한 SDA 4기에는 1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5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 게임 업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4기로 선발된 수강생들은 지난 30일(금) 분당 서현에 위치한 슈퍼캣 본사에 모여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으며, 오늘(4일)부터 약 3개월 간 기초부터 응용 단계까지 도트 그래픽에 특화된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디자인 기초 ▲색 구성 및 재질 ▲애니메이션 활용 ▲질감 및 레벨링 등 도트 아티스트로서 갖춰야 할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현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경험도 축적 가능하다.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슈퍼캣은 SDA 수강생을 대상으로 채용 전환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SDA의 채용 전환율은 1기 90%, 2기 100%, 3기 80% 이며, 채용이 확정된 수강생들은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 연',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ZEP', 신작 프로젝트 '환세취호전' 등 여러 프로젝트에 배정돼 도트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다.

슈퍼캣 김훈 아트 디렉터는 "미래 인재 양성을 통해 슈퍼캣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SDA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DA 수강생들의 성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커리큘럼을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