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이하 스토브인디 어워즈)' 개최를 예고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5일(수) 발표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스토브인디'가 201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스토브인디'는 플랫폼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간 인디게임 뿐 아니라 인디 씬에서 유저들의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을 선정하기 위해 해당 시상식을 계획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총 상금은 1,800만원, 시상 부문은 스토브인디에 출시한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브인디' 부문과 타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워너비' 부문의 두 개이다.

스토브인디 부문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스토브인디에 유료 출시된 국내외 PC 인디 게임 모두가 자동으로 심사 대상이 된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선정된다. 최종 선정작에는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서 직접 마케팅을 지원한다. 스토브인디 부문에서는 '베스트 파트너' 1개 팀과 '스토브 픽 파트너' 2개팀, 스토브인디와 함께 인디게임 시장을 개척하는데 의미 있는 역할을 한 '프론티어 파트너' 7개팀으로 총 10개 팀을 수상한다.

워너비 부문은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28일 사이 타 플랫폼에 유료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국내외 PC 인디 게임 대상이며, 마찬가지로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수상작이 선정된다. 선정작은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 출시할 경우 600만원 상당의 출시 프로모션(미니멈 개런티, 마케팅 등)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5일(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28일(금)까지 '워너비 부문' 출품작을 모집한다. 11월 중 모든 후보작에 대한 심사를 진행, 12월 18일(일) 최종 수상작을 공개하며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 어워즈' 시상식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에서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Burning Beaver) 2022' 중 개최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창작자들을 지원하고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해 이번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기획하게 됐다. 시상식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에서 진행되는 만큼 인디게임 개발사와 참관객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어워즈가 될 것"이라며 "스토브인디 입점 게임 뿐 아니라 모든 인디 게임을 위한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출품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워너비 부문에 출품하기 위해서는 28일(금)까지 '스토브인디 어워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와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