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기준으로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행사에서 라인게임즈의 신작 '언디셈버'가 동시 접속자 수 1위 기록을 달성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인 신작들의 체험 빌드를 사전에 공개하고, 스팀 이용자들이 이를 미리 플레이해보며 정식 출시 안내까지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팀 플랫폼 출시 예정작 100여 종이 동시에 출품됐고, 라인게임즈의 '언디셈버'는 그중에서 가장 많은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한 작품이 됐다.

언디셈버는 니즈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로, 지난 1월 14일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서펜스'의 부활을 막기위한 룬 헌터의 여정을 그린 이 게임은 장비와 룬의 조합으로 '클래스 제한 없는 성장'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18세 이상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라인게임즈 플로어와 모바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멀티플랫폼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공개된 언디셈버 글로벌 빌드에는 에피소드1 범위의 콘텐츠가 포함됐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의 데모가 처음 공개된 4일, 공개 1시간 만에 동시접속자 수 7천 명을 달성했고, 첫날인 4일 하루 동안 최대 동시 접속자 수 약 16,539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타이틀 기준 1위이자, 스팀 전체 타이틀 기준 56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오는 10월 12일로 예정된 언디셈버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서는 에피소드2까지의 콘텐츠 볼륨이 한 번에 추가된다. 언디셈버의 글로벌 빌드는 스팀과 라인 게임즈 플로어는 물론, AOS와 iOS 등 모바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타이틀 페이지 최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언디셈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