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매치업으로 2022 롤드컵 본선이 개막한다.

8일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1일 차의 2경기와 5경기, 6경기에서 각각 LCK의 DK-T1-GEN가 출전하는데, 세 팀 모두 이전 롤드컵에서 대결했던 상대와 본선 첫 경기를 치르게 됐다.

가장 먼저 나서는 팀은 담원 기아(DK)다. 담원 기아는 롤드컵 상위 라운드에서 G2와 인연이 깊다. 8강-4강에서 한 번씩 만나 3:1이라는 결과를 주고받았다. DK는 처음으로 롤드컵에 진출한 2019년에는 8강에서 G2를 만나 패배하며 세계 무대에서 좌절을 맛봤다. 하지만 DK는 2020 롤드컵 4강에서 G2를 다시 만나 3:1로 되갚아주면서 결승으로 향했고, 우승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


가장 최근 롤드컵에서 일어나 익숙한 매치업은 T1과 EDG의 대결이다. 작년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에서 만났던 두 팀은 승리를 한 번씩 주고받았다. 당시 EDG가 그룹 스테이지 1차전에서 T1에게 승리하면서 강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런 EDG를 T1이 2R에서 꺾어주면서 새로운 양상을 기대하게 했다. 하지만 상위 라운드에서 더 만나지 못했다. T1은 DK에게 4강에서 패배했지만, EDG는 결승까지 올라 우승을 달성하면서 2021 롤드컵이 마무리됐다.

개막전 마지막 6경기 역시 의미 있는 매치업이다. 젠지 e스포츠의 전신인 삼성 갤럭시가 롤드컵에서 준우승-우승을 기록할 때, RNG와 같은 조였기에 그렇다. 당시 삼성 갤럭시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RNG에게 약한 모습이었다. 2017년-18년에는 네 경기 연속으로 패배할 정도였다. 하지만 해당 패배를 발판으로 삼아 상위 라운드로 향해 롤드컵 준우승-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경험이 있다. 올해는 젠지가 LCK 1번 시드로 올라오고, RNG가 LPL 4번 시드로 올라온 만큼 이전과 다른 양상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다른 경기들에는 모두 북미팀들이 참가한다. 첫 경기부터 북미와 유럽의 대결이 성사됐다. 그 뒤를 이어 100 씨브즈-이블 지니어스까지 타 지역 팀과 경합해 북미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는 개막전이 될 예정이다.




■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일정

1경기 C9 vs 프나틱 - 8일 오전 6시
2경기 G2 vs 담원 기아
3경기 CTBC 플라잉 오이스터 vs 100 씨브즈
4경기 JDG vs 이블 지니어스
5경기 T1 vs 에드워드 게이밍
6경기 젠지 e스포츠 vs 로얄 네버 기브업

이미지 출처 :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