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Electronic Arts, Inc.(이하 EA)는 FIFA World Cup 2022를 앞두고 EA SPORTS FIFA 23에 추가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플레이어는 11월 9일부터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에서 무료로 월드컵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11월 8일부터 EA SPORTS FIFA Mobile에서도 국제 축구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다.

EA SPORTS FC의 총괄 책임자이자 부사장 닉 울디카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4년마다 월드컵은 축구 세계를 하나로 묶는 특별한 기회"라며 "다시 한번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몰입감 넘치고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플레이어는 FIFA 23에서 독점적으로 FIFA World Cup 2022의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본선에 진출한 32개 국가를 선택하여 1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정의를 통해 그룹을 변경하고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일부 팀을 교체하여 토너먼트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온라인 토너먼트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본선에 진출한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하고 녹아웃 스테이지를 통과하여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영광을 목표로 싸워야 한다.

11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FIFA World Cup: Live에서는 FIFA 23에서 엄선한 월드컵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전과는 달리 토너먼트의 그룹 및 녹아웃 단계까지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플레이어가 각 게임의 실제 경기와 스쿼드를 그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11월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월드컵, 그 영광으로 향하는 길 이벤트를 통해 30명의 특별한 월드컵 아이콘을 만날 수 있다.

녹아웃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EA는 전 세계를 사로잡은 주요 순간을 다시 공유하여 월드컵의 과거와 현재에 발생하는 가장 임팩트 있는 순간은 기념할 예정이다. 8강전이 시작되면 FIFA 팬들은 새로운 클래스인 월드컵 FUT Phenom의 추가와 함께 축구계에서 가장 빛나는 스타들의 활약을 함께 펼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월드컵이 끝나갈 쯤에 FIFA 23은 여정 내내 최고의 성과를 낸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최고의 토너먼트 팀(Team of the Tournament)의 멤버로 선정하고 영구적으로 부스트 된 아이템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모든 콘텐츠가 11월 9일부터 모든 4세대 및 5세대 플랫폼에서 FIFA 23의 플레이어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FUT 업데이트는 11월 11일부터 시작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내년 여름 진행되는 피파 여자 월드컵 호주 및 뉴질랜드 2023과 함께 계속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