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째 주 정기 점검과 함께 로봇형 전투 소환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기계가 가득한 차원의 틈' 인스턴스가 오픈했다.

11월 24일 점검 전까지 진행 가능한 기계가 가득한 차원의 틈은 매일 10시부터 23시 50분에 오픈되며, 55레벨 이상의 유저 8명이 모여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 '저항군 대장 스타크'에게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총 두 종류로 인스턴스 던전 종료 시 몬스터 처치 수에 따른 단계별 보상과 중앙 동력원 수호 성공 여부에 따라 기계 차원의 주화를 차등 지급받는다.

세부적으로 '우리 차원을 구해주게' 일일 퀘스트는 몬스터 처치 수에 따라 총 5단계로 보상이 나뉘는데 승리 시 12~20개, 패배 시 6~14개를 받게 되며 '우리에게 그대는 영웅입니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서는 최대 4개의 주화를 더 얻게 된다.




기계가 가득한 차원의 틈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서 단계가 증가함에 따라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거나, 상위 등급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예를 들어 1단계에는 이동속도가 느리고 주의할만한 특징이 없는 '기계의 틈 경비견'만 등장하지만, 2단계에는 보통 속도에 땅을 내려찍으며 앞으로 돌진하는 특수 패턴을 가진 '기계의 틈 돌격 골렘'이 추가, 마지막 3단계에는 1단계 경비견에 비해 2배 이상의 체력과 빠른 속도와 돌진 능력을 가진 '기계의 틈 대형 전투 골렘'도 만나게 된다.

또한 1~3단계 공통으로 확률은 낮지만, 무려 10만의 체력과 15M 내 기계 몬스터의 최대 생명력과 이동 속도를 버프하고 일정 시간 무적 효과를 부여하는 '기계의 틈 철갑 뿔소'도 등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여기서 중요한 건 등장하는 몬스터 처치 수에 따라 광선총이나 화염 방사기, 연쇄 광선탄, 광선포, 광선검 등 특수 무기 등 다른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무기의 특수 기술 활성화나 성능 강화 등도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할 필요가 있다.

특수 무기는 각각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광선검은 하나의 대상만 공격할 수 있는 대신, 빠른 재사용이 가능해서 경비견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반대로 화염 방사기는 8명의 다중 대상 공격이 가능하지만, 여러 횟수를 타격해야 적을 처치할 수 있으며, 연쇄 광선탄은 선택한 대상에게 전이되는 광선을 발사해 주변의 몬스터를 무작위로 공격한다.

특히 광선포와 광선검은 최대 공격 대상이 한정되지 않은 매우 강력한 무기인데, 광선포는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여러 갈래의 광선을 발사해 다수의 적을 한번에 공격하며, 특수 기술 활성화 시 10초 동안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광선검의 경우 근접 타입 무기로 인접한 모든 대상을 공격하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는데, 특수 기술 광선 발도를 활성화하면 20M 내 모든 적에게 무려 10만의 고정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기계의 틈 철갑 뿔소라도 한번에 처치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렇게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인스턴스 던전 내부에 있는 [중앙 동력원]을 지키는 게 주요 목표로, 해당 동력원이 파괴되면 모든 파란 등이 꺼지면서 화염에 휩싸이며, 인스턴스 진행 자체는 가능하지만 패배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해당 동력원 수호 성공 여부와 개인별 몬스터 처치 수에 따라 기계 차원의 주화가 차등 지급되는데 이 주화는 각 세력 본부 앞 교환대를 통해 12월 1일(목) 점검 전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최대 240개를 필요로 하는 날개 외형 재료: 순백의 크리스탈 날개, 전투 소환수 개조된 폭격 골렘을 포함하여 귀속된 행운의 돌, 귀속된 빛나는 연마제 선택 상자, 정화된 원대륙의 돌 결정 상자 등 13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벤트 참여 횟수와 진행 상황에 따라 5개의 일반 및 고급 칭호, 아시스텐시아: 무기 상자 등 추가 보상도 기대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