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1월 1주 차,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이 종료되었고 매 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끝났다. 콜로니전은 비나리, 패션, 바이보라, 튼튼, 4개의 길드만 거점을 차지했고 비나리와 바이보라 길드가 2개씩 거점을 확보했다.

봉쇄전은 보루타, 길티네, 바우바스 순서대로 바이보라/비나리/튼튼, 비나리/아스테리아/티타임, 비나리/튼튼/바이보라 길드가 빠르게 처치하며 상위권을 기록했다. 주보레는 소드맨 계열 '독안룡' 유저가 바바-낙무-템플러 트리를 채용해 264억 딜량을 기록한 모습이다. 147회차 보스는 티니 삼형제이며 아이스 월과 죽음의 룬, 공어 폭발, 마력의 룬, 일반 공격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1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26회차)

비나리, 패션, 바이보라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를 차지했다. 게나르 평원은 비나리, 수로교 지역은 패션, 아렐르노 남작령은 바이보라 길드다. 챌린저스 리그는 튼튼, 바이보라, 비나리 3개 길드가 차지했으며 누오로딘 폭포를 튼튼, 스벤티마스 유형지는 바이보라, 살비야스 숲은 비나리 길드가 가져갔다. 비나리 길드와 바이보라 길드가 2개의 거점을 챙겼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비나리/튼튼/블링크/말랑말랑 길드 처치했고 길티네는 비나리/아스테리아/티타임/카오스/마신 길드가 순서대로 클리어했다. 바우바스는 비나리/튼튼/바이보라/블링크/패션이 빠르게 클리어한 상황이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46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 1위의 딜량이 다른 계열의 1위 딜량보다 높게 측정됐다. 대신 소드맨 계열 내에선 2위랑 딜량 차이가 크게 벌어진 상태인데 1위가 264억인데 2위가 171억이다. 클래스 트리는 바바-낙무-템플러, 하플-로델-매화, 하플-루차-매화로 확인됐는데 조합 차이인지 장비 차이인지는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다.

위저드 계열은 워록과 보코르 트리가 등장했다. 상위권 트리는 케라-도사-크로노, 워록-보코르-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변함없이 레인저-감정사-쿼렐이며 클레릭 계열은 몽크-라마-크루,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다.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셰리프, 재규어-인챈터-로그로 확인됐으며 재규어는 여전히 성능을 보장하는 모습이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4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티니 삼형제, 악마형/땅/판금

이번 보스는 티니 삼형제다. 악마형에 땅속성, 판금 방어다. 마당 고원에서 전투가 펼치며 아이스월, 죽움의 룬, 공허 폭발, 마력의 룬, 일반 공격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등 보상은 골드 트로피 티니와 티니 궁수, 티니 마법사와 꼬꼬마 티니 풍선, 칭호 Trinity Bear와 여신의 증표 등 여러가지 보상을 제공한다.

2등부터 5등까지는 트로피 색이 실버로 바뀌고 칭호 보상은 제외된다. 10위까지는 꼬꼬마 티니 풍선이 사라지고 브론즈 트로피를 제공한다. 11위 부터는 트로피 보상은 없으며 가디스 아이커 무기&방어구 파편과 여신의 증표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 주간 보스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