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포츠 인터렉티브


축구 팀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 2023(이하 FM23)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정식 출시했다.

FM23 (PC/Mac)은 스팀, 에픽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FM23의 개발사 스포츠 인터렉티브는 맨체스터 시티의 스타 플레이어 로드리, 필 포든, 일카이 귄도간을 주인공으로 한 FM23 공식 메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한국어 공식 트레일러는 풋볼 매니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footballmanager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인터렉티브의 스튜디오 디렉터 마일스 제이콥슨은 '오늘 FM23을 전세계에 출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무려 880만회 이상의 경기가 진행되었고, 전 세계에 걸친 많은 관심으로 인한 높은 사전 구매율로 풋볼 매니저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고 밝혔다.

이번 FM23은 핵심 경험 부분에 대한 기능 추가 및 개선을 통해 또 한 번 새롭게 발전된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발전된 AI와 애니메이션, 영입 시스템 개편, 서포터즈 시스템, 공식 UEFA 라이선스, 업적 개편으로 크게 다섯 가지 부분을 주목할 만하다.

또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풋볼 매니저 시리즈는 이번 FM23에서도 플랫폼 확장을 진행했다. 먼저, 풋볼 매니저의 핵심 경험을 뽑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FM23 터치 버전이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다시 돌아왔다.

애플 아케이드는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로서, 앱 스토어에 있는 200가지 이상의 프리미엄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애플 아케이드는 1개월 무료 체험 이후 월 6,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FM23과 FM23 콘솔 버전이 Xbox 게임 패스에 출시되었다. Xbox 게임 패스 구독자는 PC와 콘솔에서 오늘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FM23 모바일 역시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용 FM23 터치도 닌텐도 e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플랫폼으로 알려진 플레이스테이션 5 용 FM23 콘솔 버전은 플랫폼 승인 프로세스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이슈로 인해 출시가 연기되었다. 관련 업데이트는 SEGA와 스포츠 인터렉티브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FM2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한국 공식 FM 인스타그램(@footballmanager_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