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변신 TJ 쿠폰을 교환할 수 있으니 잊지 말자!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서 11월 9일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주에 추가했던 수라의 스킬을 개선했다. 한동안 변경 요소가 없었던 연금술 시스템에 변신 카드 4종을 획득할 수 있게 추가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다른 탈리스만 조각으로 바꿀 수 있는 제작도 추가되었다.

추가 경험치 획득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 이벤트와 명예 코인, 토벌의 증표를 비롯한 여러 제작 비법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결속의 황금 상자 이벤트가 동시 진행되니 자세히 확인하길 바란다.



■ 수라 스킬 개선

수라의 스킬 중 일부가 개선되어 수라 클래스의 입지가 조금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스티그마, 스티그마: 어비스, 소울 리프: 어비스, 샤픈 엣지는 캔슬레이션에 면역되며 소울 리프는 캔슬레이션 면역 추가와 소울 획득량이 증가했다.

카오스 미라쥬는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0초로 대폭 줄었다. 길로틴: 어비스는 낙인 단계별 스턴 적중 확률이 증가했으며 스펠 사용 연출과 스턴 상태 이상 연출의 시인성이 개선되었다.

▲ 텍스트 변화가 있는 것은 카오스 미라쥬. 원래(좌)보다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든 모습(우).



■ 연금술 획득 변신 카드 추가

일반 연금술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중, 변신 카드 4종이 추가되었다. 영웅 등급 제럴드와 희귀 등급 정예 베레스의 검사, 궁사, 마법사가 그 주인공으로 각인 연금술이 아닌 일반 연금술로만 획득할 수 있다.

그중 제럴드는 근거리 클래스에 특화된 변신 카드로 근거리 대미지 2, 물리 방어력 2, 이동 속도 3%, 공격 속도 52%, 시전 속도 20% 추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몇 번 시도했지만 한 번도 보지 못해 확률이 조금 낮은 것으로 추측한다.

▲ 각인 연금술이 아닌 일반 연금술에만 추가되었다. 연금 전 확인하자.

▲ 영웅 등급 제럴드의 효과.



■ 탈리스만 제작 추가

탈리스만 조각을 다른 종류로 제작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우선 해당하는 탈리스만 조각은 아덴 월드와 상아탑 탈리스만으로 서로의 종류로만 제작할 수 있다. 탈리스만 조각과 탈리스만은 명예 코인과 함께 소모해 제작할 수 있는데, 명예 코인은 탈리스만 조각은 개당 100개, 탈리스만은 개당 1,000개가 필요하다.

제작 시 제작 가능 수량 같은 제한이나 확률은 존재하지 않아 탈리스만 조각과 명예 코인만 충분하다면 급히 사용하기 나쁘지 않다. 상아탑을 빠르게 돌고 싶다면 이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

▲ 현재 제작할 수 있는 탈리스만은 아덴 월드와 상아탑뿐. 일반 제작에서 찾을 수 있다.



■ 어느 용사의 비법서 컬렉션 이벤트

추가 경험치 효과를 원한다면 이 이벤트에 주목하자. 어느 용사의 비법서 이벤트는 제작을 통해 컬렉션 아이템을 만들어야 한다. 제작 시 1만 아데나와 광석, 실타래, 뼈, 목재, 가죽, 보석 중 한 종류 아이템 10개를 소모해 제작을 시도할 수 있다.

제작 시 95% 확률로 실패하며 5% 성공, 0.5% 확률로 대성공한다. 대성공은 '어느 용사의 비법서'를 2장 획득한다. 제작 실패 시 어느 용사의 비법서 조각을 1개 획득하게 되지만, 20개를 모을 경우 100% 성공 확률로 어느 용사의 비법서를 제작할 수 있다.

컬렉션 명칭에 따라 필요한 어느 용사의 비법서 수량은 달라지며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I이다. 모든 컬렉션을 달성하기 위해 최종적으로 필요한 수량은 9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등록한 컬렉션은 12월 7일에 일괄 삭제된다.

▲ 이벤트 제작에서 찾을 수 있다.

▲ 제작 시 필요한 아이템은 여러 가지로 대체할 수 있으나, 한 종류 10개만 사용할 수 있다.

▲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I, 여유가 된다면 II와 III도 모두 노리자. 총합 추가 경험치 효과는 10%다.



■ 결속의 황금 상자 이벤트

혈맹 레이드인 '결속의 던전'에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결속의 던전에 가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인 집결석이 절반 가격인 명예 코인 15개로 가격을 인하했다. 또한 결속의 던전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결속의 증표 획득량이 2배 증가한다. 사용 시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하는 결속의 성장 주스 제작 수량 제한도 기존 10개에서 15개로 상승해 평소보다 더욱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결속의 던전 4층에서 결속의 황금 상자 몬스터가 출현하며 처치 시 결속의 보물 상자 아이템을 획득한다. 사용하면 명예 코인 1,000개와 토벌의 증표 2개를 확정으로 희귀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 비법서 조각과 축복, 저주받은 주문서 선택 상자,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중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 집결석이 평소의 반값인 명예 코인 15개로 판매 중이다.

▲ 결속의 성장 주스의 제작 가능 횟수가 15개로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