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짱은 현재 가장 무적에 가깝다고 평가받는 세이운 스카이의 오리지널 앵글링x스키밍도 역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선행 우마무스메 입니다.

다만, 고유 스킬 발동 조건이 매우 까다롭고 발동 확률이 낮아 안정성 면에서 조금 불안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캔서배 티어 우마무스메는? 캔서배 티어 랭킹에서 확인하기!

▲ 2도주 1선행을 중심으로 이번 캔서배에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카렌짱
귀여움에 숨겨진 날카로운 한 방!

카렌짱은 캔서배 초기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룸 매치와 많은 트레이너의 연구를 통해 조커 픽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선행 주자와 달리 도주 주자가 많은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단, 3~4위를 유지하며 순위 상승까지 이뤄내야 발동하는 고유 스킬의 난해한 발동 조건 때문에 발동이 불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설계 구조상 정확한 타이밍에 발동할 수 있다면 오리지널 앵글링x스키밍 발사로 역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전 상대가 강할수록 높은 승률이 기대되기에 결승 라운드를 생각한다면 조커 픽으로 채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중반 스킬도 부족하고 스피드스터 획득도 불발당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 성장률이 우수해 SR 위주 덱 편성으로도 높은 스탯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강한 상대와 대전할수록 오히려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이 상승합니다.



카렌짱 추천 덱 편성

카렌짱의 경우 스피드 10% 파워 20%란 축복받은 성장률 덕분에 2 스피드 3 지능 1 파워란 덱 편성으로도 1200 600 900 300 900 이상의 스탯을 달성하기 매우 유리한 편입니다.

단거리/마일 위주로 레이스가 구성되어있어 육성 난이도가 매우 쉽지만, 그만큼 육성 시 팬 수 획득이 매우 적다는 게 단점입니다.

특히 육성 목표만 따라갈 경우 덱 편성 혹은 결과에 따라 클래식 급 종료 시 팬 수가 5만 이하인 경우도 종종 발생해 클래식급 스킬 포인트 획득 이벤트를 2회 연속 놓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클래식 급 G1 마일 레이스 2회 이상 출주를 신경써 클래식급 12월 이벤트 조건인 팬 수 10만을 확보해두길 추천합니다.

이때 육성 완료 시 출주하는 레이스는 14~15회 정도가 되고 육성 완료 시 팬 수가 23~25만 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야에노 무테키가 주는 힌트 대부분이 카렌짱에게 유효한 스킬입니다.


카렌짱 스킬 우선순위

선행/선입/추입 주자의 경우 페이스 업의 상위 스킬인 텐션 오르는데!각질/마일 코너 쌍원에 버금가는 효율을 보여주고, 계승 스킬 이상의 폭발력을 보여줄 때도 있어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게다가 야에노 무테키는 캔서배의 핵심 스킬을 최대 할인값으로 획득할 수 있어, 랭커들은 도박수인 강인한 다리보다 텐션 오르는데!를 우선 채용하기도 합니다.

이외에 엘 콘도르 파사의 플란차☆가나도르는 반드시 가져와야 하며, 다이와 스칼렛, 오구리 캡, 메지로 맥퀸의 계승 스킬 역시 추천 대상입니다.


▲ 중반 스킬이 많다면 스피드스터는 하위 스킬만 배우고 중반 스킬 위주로 채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