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2077의 방대한 개선 작업과 확장팩 팬텀 리버티 개발로 공개 차례가 계속 밀렸던 CD 프로젝트 레드(CDPR)의 '위쳐3(The Witcher 3: Wild Hunt)' 차세대 버전. 그 출시가 12월로 확정됐다.


CDPR은 한국 시각으로 15일 위쳐3의 차세대 버전 출시를 12월 14일로 확정 짓고 추가 정보 공개를 예고했다. 위쳐3의 차세대 버전은 이름 그대로 PS5, Xbox 시리즈 X|S 등 차세대 콘솔에 맞게 다양한 기능 추가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버전이다.

차세대 버전은 레이 트레이싱, SSD 속도 개선 기능이 포함된 차세대 콘솔에 맞게 로딩 속도 향상이 이루어지며 다수의 시각적/기술적 향상 역시 담아낸다. 거치형 콘솔 외에 PC 버전 역시 다수의 개선 사항이 차세대 버전이라는 이름과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플레이어는 위쳐3의 확장팩이 포함된 컴플리트 에디션 내 모든 콘텐츠를 보다 향상된 플레이로 경험할 수 있다.

CDPR은 일찌감치 게임의 무료 업그레이드를 예고한 바 있다. 이에 이미 PS4, Xbox One, PC 버전의 위쳐3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라면 별도의 추가 구매 없이 무료로 차세대 버전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쳐3를 아직 구매하지 않은 유저는 PS5, Xbox 시리즈 X|S, PC에서 디지털 버전의 위쳐3 차세대 버전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실물 패키지 버전은 디지털 버전 이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차세대 버전 외에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위쳐3: 와일드 헌트에도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된다. 해당 콘텐츠는 넷플릭스 위쳐를 테마로 한 추가 콘텐츠와 함께 업데이트 형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CDPR은 위쳐3의 차세대 버전 개발과 공개를 알린 바 있으나 이는 지난 2021년, 사이버펑크2077의 차세대 버전 업데이트 연기와 함께 무기한 연기됐다. 하지만 올해 5월 위쳐3의 출시 7주년과 함께 게임의 4분기 출시를 재차 공지됐다. 이날 12월 14일 게임 출시가 확정된 만큼 4분기 출시 약속은 지켜지게 된 셈이다.

위쳐3 차세대 버전과 기존 콘솔의 추가 콘텐츠 및 개선 내용은 다음 주 진행될 트위치 RED 스트림을 통해 상세히 다뤄질 예정이다.

한편, 현재 CDPR은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되는 위쳐 타이틀과 위쳐1편의 리메이크를 포함, 다수의 프로젝트를 가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