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AR 2022(이하 지스타 2022)'의 첫 번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17일 목요일부터 20일 일요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된 이후 처음으로 열린 지스타라 약간이나마 답답함이 사라진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 역시 이전 지스타에 비해 더욱 활기를 띤 모습이었는데 여러 인벤 부스에서 수많은 게이머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개중에서도 유독 눈에 밟힌 공간은 인벤 게이밍 체험존이었습니다.

왜인고 하니, 작년 말 인텔이 발표한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커스텀 PC와 업스케일링 기술이 탑재된 데스크톱용 그래픽카드인 인텔 아크 그리고 인텔 NUC 미니 PC가 설치된 거대한 '메가큐브'가 부스 중앙에 떡하니 위치했기 때문이죠. 세계에서 가장 빠른 프로세서라는데 열혈 IT 하드웨어 팬으로서 궁금할 수밖에 없잖아요. 또한 아크 그래픽카드를 실물로 이렇게 가까이서 영접하는 건 처음이라 그런지 왠지 모르게 더 설레더라고요.

또한, '메가큐브'에서 제품에 대한 설문조사와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을 체험한 후 인증 이미지를 SNS에 포스팅하는 인증 이벤트가 준비됐으며, 금일(17일) 인텔 부스에는 인챈트 소속이자 인기 스트리머인 '던'님이 현장을 방문하여 인텔 13세대에 관련한 콘텐츠를 진행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18일(금) 13시에는 인텔 앰버서더 김블루님이 인벤 게이밍 체험존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하니 시간 맞춰서 현장에 방문하는 것도 좋겠네요.

▲ 초호화 느낌 물씬 나는 메가큐브

▲ 본체로부터 느껴지는 포스가 범상치 않습니다

▲ 하지만 플레이 게임은 귀염뽀짝한 폴가이즈가..

▲ 인텔 13세대 프로세서, 사양 구경이나 해 볼까요?

▲ i9-13900K, RTX 4090이라.. 아 내가 어제 떡볶이만 안 사먹었어도 이건 그냥 사는데ㅋㅋ

▲ 인텔 데스크톱용 그래픽카드 아크 A750과 A770도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 열일 중인 아크 그래픽카드

▲ 인텔 미니 PC, NUC 미니 PC도 있습니다


▲ 와중에 인기 스트리머 '던'님이 인벤 게이밍 체험존에 나타났습니다




▲ 실패 (머쓱 +1)


▲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 점수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