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의 히어로, SSR 니케 '라플라스'가 특수 모집에 합류한다.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를 추가했다.

라플라스는 기업 미실리스 최강의 스쿼드 메티스 리더로, 자타공인 방주의 히어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미실리스는 하이 테크놀로지 선두주자 기업으로, 신세대 기술을 니케 파츠나 무장에 적극 도입한다. 메티스는 오직 전투를 위해 만들어진 대타격부대다. 맥스웰, 드레이크가 메티스 스쿼드다. 라플라스 CV는 김예림 성우가 맡았다.

▲ 라플라스 기본 정보

화력형 니케인 라플라스는 무기 히어로 신드롬(RL)의 높은 공격력으로 적을 처치하는 것에 큰 힘을 발휘한다. 사용하는 무기는 '런처'다. 런처는 넓은 범위를 동시에 공격해 밀집된 적들을 상대하기에 적합하다. 라플라스 코드는 '철갑'으로, 전격 코드가 내장된 적에게 'CODE: D.M.T.R.'을 주입해 10% 추가 데미지를 준다.

버스트 스킬 '라플라스 버스터'는 레이저 빔을 발사하여 강력하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고, 특수 효과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등의 효과를 갖춰 전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레벨 인피니트는 라플라스 출시를 맞아 특수모집을 개최한다. 기간 중 SSR 등장 확률은 4%, 라플라스 등장 확률은 2%로 설정되어 있다. 특수모집 진행 시 골드 마일리지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200개 골드 마일리지 티켓을 모을 경우 라플라스 몰드 50개를 구입할 수 있다. 라플라스 몰드 50개를 사용하면 확정적으로 라플라스를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기간 라플라스 획득 확률이 높게 설정된다


메인 시나리오 17, 18챕터 오픈
주요 업데이트 내용 정리

레벨 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은 '니케'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시나리오 17, 18챕터를 신규 개방한다. 17챕터는 '흔들리지 않을, 인생의 지표를 향해 나아가는 이들.', 18챕터는 '물러서지 않는 용기를 가진 이를, 우리는 영웅이라고 부른다.'이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 '하이테크 토이(HIGHTECH TOY)'가 추가된다. 하이테크 토이는 미실리스의 양산형 니케들의 수가 많아 미실리스는 분기 최하위 평가를 받을 위기에 처하고, 메티스 스쿼드는 이를 조사하기 위해 지상을 탐색하는 것을 배경으로 한다.

지휘관은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성장 재료를 획득한다. 이벤트 미션 클리어를 하거나 특정 캐릭터를 사용하여 클리어할 경우, 일정 확률로 [히어로 다이스]를 획득할 수 있다. [히어로 다이스]를 이용하여 최강의 히어로가 되기 위해 훈련하는 라플라스의 [HERO ROAD]에 함께하고 다양한 보상을 가질 수 있다.

미니게임 HERO ROAD: [히어로 다이스]를 사용하여 나온 눈금 수만큼 라플라스가 칸을 이동하고 라플라스가 도착한 칸에 지정된 이벤트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횟수에 따라 모집 티켓, 고급 모집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이 있다.

하이테크 토이 이벤트 기간은 12월 8일까지다. 아울러 '로그인 출석 이벤트: 라플라스 7일 이벤트'가 실시된다. 지휘관은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누적 출석 7일을 완성하면 하이 퀄리티 몰드, 고급 모집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몬스터 관련 수정
일부 몬스터의 코어를 공격했을 때 코어 히트가 되지 않는 문제

2. 스킬 관련 개선 사항
메이든 2번 스킬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노아의 2번 스킬 수치가 레벨업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문제
은화 버스트 스킬 설명에서 방어력 감소 수치가 0.0121%로 잘못 표기된 부분을 1.21%로 수정됐다
프리바티 스킬의 이펙트 색상을 속성에 맞춰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
센티 2번 스킬의 설명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
폴리의 버스트 스킬 설명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
스킬 효과 중 [피격 대미지 분배]의 설명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 개선

3. 시스템 관련
먼슬리 패키지 리셋이 조금 더 적절한 시간에 이뤄질 수 있도록 리셋 시점을 조정
(기존 UTC+9 매월 2일 05:00 → 변경 UTC+9 매월 1일 05:00)
트라이브 기업 타워가 모두 열리는 시기를 좀 더 주말에 적합하도록 기준시간을 조정
모든 요일의 트라이브 기업 타워 오픈 스케쥴이 함께 변경
(기존 UTC+9 기준 월요일 05:00 → 변경 UTC+9 기준 일요일 05:00)
Day By Day 이벤트의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
지휘관 프로필 팝업에서 싱크로 디바이스에 등록된 캐릭터 레벨이 1로 출력되던 이슈 수정

4. 캐릭터 관련
테트라로 표기되던 에피넬 몰드의 정보가 미실리스로 수정
에피넬을 테트라 몰드에서 획득하던 이슈를 미실리스 몰드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
13챕터와 14챕터의 애프터 대화씬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
로비에서 라푼젤의 호감도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

5. UI 관련
메신저 블라블라의 일부 캐릭터의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일부 언어의 텍스트 표시 이슈가 수정 및 개선


유형석 디렉터의 '개발자 노트'
"지휘관이 지적하는 사항, 개선 계획을 적극 수립하겠다"

▲ 유형석 디렉터

유형석 디렉터는 11월 말 △Day by day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 △유저 프로필에서 싱크로 디바이스에 등록한 캐릭터의 레벨이 1로 보이는 문제 등의 다양한 표기 오류가 개선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메이든]의 2번 스킬에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일부 랩쳐의 코어를 공격하여도 코어가 히트되지 않는 문제 △간헐적으로 [전투 동기화 실패] 팝업이 출력되던 문제 △패키지 상품에서 제공되는 [무료 쥬얼]의 표기를 명확하게 개선한다고 덧붙였다.

12월 초에는 △인프라 코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 △시뮬레이션 룸, 로스트 섹터, 하모니 큐브, 리사이클 룸 등에서 레드닷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될 예정이다.

전투 관련으론 △크리티컬 관련 배율이 특정 상황에서 마이너스로 계산되는 문제 △흔들림 옵션 유무 및 프레임 수준에 따라 코어 히트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최종 대미지가 낮아지는 문제가 수정된다.

일부 전투 메커니즘과 스킬 오류에 대한 수정이 진행된다. △차지형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의 차지 배율이 스킬 성능에 영향을 주는 문제 △[베스티]의 스킬 대미지가 1로 적용되어 있는 문제, 버스트 스킬을 레벨업 해도 1레벨의 효과로 적용되는 문제 △특정 캐릭터의 스킬 중첩이 불가능한 문제, 일부 캐릭터의 “주목” 효과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등이 수정된다.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개선이 이뤄진다. △일부 플레이 환경에서 하모니 큐브 진입 시 특정 상황에서 게임이 프리징 되는 문제 △시뮬레이션 룸의 일부 확률 발동 버프들이 100%의 확률로 적용되는 문제 △특정 상황에서 타일런트급 랩쳐 [그레이브 디거]의 움직임이 멈추던 문제 특정 상황에서 타일런트급 랩쳐 [그레이브 디거]의 움직임이 멈추던 문제 △기지방어의 경우 실제 대기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보상량이 표기되는 문제 △전투력 1 차이만으로도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급감하던 구간은 크게 체감될 정도로 난이도가 하향 개선될 예정이다.

유형석 디렉터는 "공정하고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지휘관님께서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12월 초부터 안티 치팅 기능을 강화하고 핵 사용자에 대한 제재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핵과 관련된 방지책에 대하여 앞으로도 강력하게 보강해 나아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