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검은사막 연구소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요루나키아 1인 모험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바아시카에서 각 실타래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는 편의 기능도 생겼다. 그 밖에는 만샤움 나크의 돌 개선, 위대한 마르니의 돌 개선 등의 패치가 이루어졌다.

요루나키아 출시 2주일 만에 1인 모험 모드가 추가된다. 요루나키아 역시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와 동일하게 혼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기믹과 패턴이 삭제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의 실타래에 관한 힌트를 주는 '설계자의 카이벨란 육면체'도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1인 모험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직 요루나키아는 지원하지 않는다.

협동형 요루나키아의 전리품 확률도 개선됐다. 이제 협동형 요루나키아에서 레크라 브흐마, 세베카루크, 정열의 아마릴로스를 처치하면 요루의 특수정보 회로를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레크라 브흐마와 세베카루크는 낮은 확률로 확금빛 사막의 눈물도 드랍한다.

▲ 콘텐츠: 요루나키아 1인 모험 모드 추가


▲ 편의성: 바아마키아/시카라키아 1인 모험 모드에서는 실타래 힌트 제공


▲ 콘텐츠: 협동형 요루나키아 전리품 확률 개선


만샤움 나크의 돌의 난이도가 하향되고 전리품이 개선됐다. 5단계 나크 브뤼시카와 보호막의 체력이 35% 감소했으며 나크 브뤼시카, 보라로의 전방 가드/슈퍼 아머 무시 효과가 사라졌다. 더불어 고래 힘줄 회복제와 고래 힘줄 비약의 상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강인한 숲의 발자취' 전리품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은 브뤼시카를 처치하거나 의뢰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추가로 만샤움 숲에서 만샤움 주술 인형 획득 확률이 42% 줄어들었으며 대신 파두스 주둔지의 만샤움 주술 인형 획득 확률이 2.3배로 늘어났다.

위대한 마르니의 돌의 요구 조건이 완화되고 얻을 수 있는 보상이 강화된다. 마르니의 돌 달성에 필요했던 표본의 수가 크게 줄었으며 가장 많이 감소한 곳은 만샤움으로 기존 요구치 60000에서 10000으로 1/6까지 조정됐다. 이제 보상으로는 위대한 마르니의 지원 상자가 지급된다. 해당 상자에서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최대 광(II) 등급까지 획득할 수 있다. 마르니의 돌과 관련된 신규 칭호 20종도 생겼다. 각 표본을 모아서 19개의 칭호를 획득한 뒤 얼렁뚱땅 토시의 의뢰를 수행하면 마지막 칭호인 '위대한 마르니의 조수'를 얻게 된다.

그 밖에는 길드 전용 칸 토벌 구역 추가, 카르티안의 주술서 소환 방식 변경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11월 25일(금) 업데이트

▲ 콘텐츠: 만샤움 나크의 돌 난이도 하향, 주술 인형 확률 조정 및 신규 전리품 추가


▲ 콘텐츠: 위대한 마르니의 돌 조건 완화, 보상 강화 및 신규 칭호 20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