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3.3 버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이토의 목소리를 맡은 송준석 성우가 특별 방송 메인으로 나서며 방송을 진행했다. 첫 오프닝은 원신 스토리 캐릭터 중 하나인 도토레와 피에로가 언급되거나 등장했으며, 신규 캐릭터 기원으로 추가될 방랑자와 파루잔의 전투 영상을 소개했다.

3.3 게스트는 루미네 이새아 성우, 이토 송준석 성우, 방랑자 민승우 성우다. 마신 임무 중간장 '뒤집힌 기원'이 오픈 예정이며 나히다에게 잡힌 스카라무슈, 그 후의 이야기를 다뤄주는 내용이다. 스카라무슈가 여행자와 나히다와 함께 다니며, 페이몬이 타타라스나를 언급한다.

스카라무슈는 옷차림새도 바뀌고 방랑자로 이름이 바뀐 상태다. 무기는 법구, 속성은 바람, 일반 공격 깃발과 메이겐, 원소전투 스킬은 우화·바람이 전하는 노래, 원소폭발 스킬은 교겐·악극 제5번이다. 일반 공격은 바람 칼날을 날리는 원거리 공격이며, 원소전투 스킬을 사용하면 부유 상태가 되며 특수 일반 공격과 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부유력이라는 특수 게이지를 통해 공중에서 계속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물/불/얼음/번개 원소와 접촉하면 부유력이 증가하거나 원소 에너지를 회복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특성 중 몽상의 바람을 해금하면 부유 상태일때 적을 공격하면 특수 버프를 받는데, 방랑자가 부유 상태에서 공중 가속을 할 경우 부유력을 소모하지 않게 되며 바람 화살 4개를 발사한다. 대신 특수 버프는 소모되어 사라진다. 원소폭발 스킬은 공중에서 발을 차는 모션으로 적에게 바람원소 피해를 준다. 고유특성은 활/법구 돌파 시 소모되는 모라가 줄어들어 매우 유용한 특성이다.





파루잔은 김유림 성우가 목소리를 녹음했다. 무기는 활, 속성은 바람이다. 일반 공격은 평범하다. 원소전투 스킬 번뇌를 날리는 바람을 사용하고 다음 풀차지 공격은 적을 끌어당기는 바람 원소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원소폭발 스킬 바람의 비밀 통로는 빛나는 다방면체를 소환하는데, 대상에게 바람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면서 바람 원소 내성을 감소시킨다.

파루잔의 원소 폭발 스킬 효과를 받은 캐릭터는 잃어버린 일곱 동굴의 지혜 특성 버프도 받을 수 있다. 해당 특성을 개방했다면 버프를 받은 캐릭터가 일반/강공격/낙하/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로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주면 파루잔 기초 공격력의 32%만큼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바람 원소 딜러를 위한 서포터 캐릭터인 셈이다.




3.3 전반 이벤트 기원은 방랑자, 아라타키 이토가 함께하며 파루잔도 같이 픽업할 수 있다. 후반 이벤트 기원은 라이덴 쇼군과 카미사토 아야토가 대기 중이다. 그리고 신규 무기 법구 툴레이툴라의 기억도 뽑을 수 있는데, 방랑자를 위한 전용 무기로 추측된다.

신규 성유물 2종이 추가됐다. 모래 위 누각의 역사는 2세트 효과 바람 원소 피해 보너스 +15%이며 4세트 효과는 강공격이 적을 명중 후 해당 캐릭터의 일반 공격 속도가 10% 증가, 일반 공격/강공격/낙하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소가 활용하긴 어렵고 방랑자가 활용하기 좋다.

잃어버린 낙원의 꽃은 2세트 효과가 원소 마스터리 +80pt다. 4세트 효과는 장착 캐릭터가 개화, 만개, 발화 반응으로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하며, 장착 캐릭터가 아까 말한 반응 효과에 보너스 효과가 10초간 25% 상승하며 4중첩이 가능하다. 장착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발동되어 원소 마스터리가 필요한 서포터 캐릭터, 풀 원소 반응과 함께 쓰는 캐릭터가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키츠 숲 담력 시험 이벤트가 추가됐다. 한손검 꽃잎비와 우산용 분말을 얻을 수 있다. 지식의 왕관과 모라, 원석, 특성 육성 소재는 덤이다. 패들을 조정해 놀이 블록을 파괴하는 벽돌깨기 게임과 유사한데, 원소 반응을 유도해서 블록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캐릭터의 원소특성에 맞게 패들의 속성이 바뀐다.

들판 너머로의 추적, 풍선을 수집하는 스피드런 이벤트도 준비됐다. 스테이지 곳곳에 배치된 야외 풍선을 모아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내용이다. 이벤트 장소에선 파티 캐릭터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등반이나 달리기에 유용한 캐릭터를 조합하는게 핵심이다. 보상으로 원석과 모라 등 소소한 보상을 제공한다.

바람의 행방, 숨바꼭질 다인 모드 이벤트가 돌아왔다. 플레이어는 헌터와 레인저로 나뉘며, 레인저가 헌터에게 도망치지며 숨거나 오브젝트로 변신해 제한 시간내에 생존해야 된다. 이번 버전은 헌터에게 잡힌 레인저가 지루하게 관전만 하지않는데, 관전하는 레인저도 비콘 스킬을 사용해 헌터를 방해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소환할 수 있다. 헌터 또한 여러 탐지 스킬이 추가된 상태라 서로 아쉬웠던 부분을 잘 다듬어서 재밌는 이벤트로 복귀했다.

잃어버린 도시 전선 이벤트가 추가됐다. 비경에 도전해 고대 룬 문자를 3번 획득하고, 여러가지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총 7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었다. 이외에도 지맥 이벤트도 준비되어 모라 및 경험치 책이 필요한 모험가에겐 매우 유용한 이벤트다.









상시 콘텐츠 일곱 성인의 소환이 정식 오픈된다. 원스스톤이라고 불리는 카드게임인데, 원신의 일일 콘텐츠를 모두 즐기고 할 게 없다고 말이 안나올 정도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게임 내 여러 NPC와 대결할 수 있고 유저들과도 매칭을 통해 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곱 성인의 소환은 자신의 덱을 갖춰가며 상대의 모든 캐릭터 덱을 없애는 것이 주 목표다. 구축한 덱엔 캐릭터 카드가 반드시 포함되어야하며, 캐릭터 카드는 일반 공격, 원소스킬과, 원소폭발을 사용한다. 캐릭터 외엔 몬스터 카드도 준비되어 있다.

행동할 때마다 원소 주사위가 소모된다. 매턴 8개의 원소 주사위를 던지는데, 8종 원소 중 하나가 뜬다. 기존 7원소 외에 만능원소 주사위도 있다. 만약 불 원소 다이루크가 행동한다면 불 원소 주사위나 만능 원소 주사위가 소모되는 형태. 이외에도 원소 주사위를 소모해서 캐릭터 카드를 교체하거나 기능성 카드로 바꿀 수 있다.

대결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레벨을 올리면 많은 NPC와 대결 상대를 만날 수 있다. 도전을 완료하여 럭키 코인, 카드 등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능성 카드는 장비 카드와 서포트 카드가 있고, 상점에서 장비 카드나 환영 커버 등 여러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환영 커버는 스킨 개념이며, 멋진 애니매이션 연출을 구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