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24일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라플라스는 히어로 콘셉트의 니케로, 독특한 캐릭터성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된 지 시간이 조금 흐른 지금, 라플라스는 캐릭터성을 넘어 강력한 성능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니케의 두 번째 픽업 캐릭터, 라플라스는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라플라스는 내 스쿼드에 필요한 캐릭터일까요? 라플라스의 기본 특징부터 활용법, 조합법까지 살펴봅시다.

▲ 두 번째 픽업, 정의의 히어로 라플라스! 하나하나 파헤쳐봅시다



■ 최소 1.5티어급 성능의 딜러? 라플라스의 특징 및 활용법

# 희귀한 고성능의 공격형 런쳐 니케! 빠른 탄속은 덤!

니케에서 런처는 파티의 화력을 책임지는 메인 딜러 포지션이라기보단, 버프나 치유 등으로 팀을 보조하는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회복 및 보조 딜러로 활약하는 라푼젤이죠. 라푼젤 외에 다른 런처들도 버프나 도발같은 보조적인 스킬을 갖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라플라스는 다릅니다. 화력형 클래스로 출시되었고, 스킬 구성 역시 공격 중심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시너지 스킬도 없고, 순수 화력 위주로 편성되어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뿐만아니라 플레이 체감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라플라스는 런처지만 투사체를 발사하는 것이 아닌, 레이저 같은 형태기에 발포와 즉시 명중합니다. 다른 런처들은 느린 탄속으로 인해 뒤늦게 명중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는데, 라플라스는 이런 부분이 해결해 명중률도 높고 수동 조작 시에도 유리합니다.

▲ 투사체가 없는 즉발형이기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 최상위 지역에서 활약하는 잡몹처리의 스페셜리스트

니케의 스테이지엔 다양한 목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진행 중 유저들의 앞길을 가로막는 기믹의 대부분은 '타임어택'에서 나옵니다. 타임어택의 경우, 전투력이 충분하더라도 가끔 적 기체를 모두 처리하지 못해 전복이 나곤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라플라스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런처 클래스의 특성상 사거리를 타지 않고, 평타 역시 광역이기에 빠른 속도로 많은 적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라플라스처럼 강한 런처가 부족해서 클래스의 이점을 살리기 어려웠지만, 라플라스의 추가로 최고의 잡몹 처리의 스페셜리스트를 스쿼드에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라플라스는 잡몹 처리에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 '기차 파괴자' 다수의 대보스전 스킬 보유로 보스전에서도 대활약!

게임 런칭 초반, 기차라고 불리던 2-EX의 '알트아이젠'을 기억하시나요? 악독한 기믹과 높은 난이도로 수많은 지휘관을 좌절시킨 보스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형태는 협동전을 비롯하여 계속 등장하게 되는데요. 라플라스는 해당 보스에게 특화되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좋은 상성을 보입니다.

앞서 라플라스는 잡몹 처리의 스페셜리스트라고 말씀드렸지만, 그 이상으로 보스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라플라스는 2스킬로 보스 파츠에 추가 대미지 효과를 줄 수 있고, 히어로 비전 패시브로 방어력 무시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스킬 모두 보스전에 특화되었고 서로간의 시너지가 발생하기에 라플라스는 보스전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버스트 스킬인 '라플라스 버스터'의 경우, 폭발적인 순간 딜링 능력에 지속성도 겸비하여 보스전에서 메인 딜러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잡몹전 뿐만 아니라 대 보스전에도 특화되어있는 라플라스의 스킬셋


# 1티어 딜러, 하란의 대체자로 적격! 공존 역시 가능

니케는 캐릭터 성능 티어의 변화폭이 큰 편입니다. 패치로 조정이되는 것은 물론, 유저들의 연구를 비롯한 외부 요인으로도 캐릭터간 티어 등락폭이 큰 편이죠. 하지만 부동의 1티어는 있는데요. 바로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1티어에서 내려오지 않은 '홍련'과 '하란'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라플라스는 '홍련-하란 정도는 안되지만 그 밑 티어는 된다' 정도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뛰어난 화력을 보유하고 있고, 잡몹과 보스전 양측면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완벼한 대체제라고 까지 보긴 어렵겠지만, 홍련-하란이 없는 스쿼드에선 메인 딜러로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란과의 공존성도 주목해볼만합니다. 라플라스 역시 차지형 딜러기에, 차지 성능을 강화한 하란 중심의 스쿼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습니다.

▲ 1티어인 하란과는 대체도, 공존도 가능합니다




■ 떠오르는 런처 메인 딜러! 라플라스와 어울리는 조합은?

# [하란] - 차지 세팅의 스쿼드와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공유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라플라스는 하란만큼까진 아니지만, 어느정도 그 자리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란과의 시너지도 괜찮은 편이라 둘을 공존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루피] - 철갑 코드 시너지+강력한 공격력 버프 제공

루피는 최근 떠오른 AR 니케입니다. 본인 자체의 화력도 강력하고, 파티 전체의 화력을 크게 증가시켜주는 버스트 스킬 효과 역시 라플라스와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1스킬의 효과로 철갑 코드 니케의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데, 라플라스 역시 철갑 코드라 해당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철갑 코드 버프를 비롯, 루피와 라플라스는 잘 어울립니다


# [리타] - 강력한 공격력 버프로 라플라스의 화력 극대화

리타는 자타공인 니케의 최강 서포터 중 하나입니다. 강력한 공격력 부스트 효과와 함께 버스트 스킬 쿨타임도 줄여줘 라플라스의 화력 증가에 크게 기여합니다. 특히, 궁극기 회전율을 올려주는 점은 라플라스의 보스전 능력을 극대화시킵니다.

▲ 최강의 서포터, 리타와도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 [애드미] - 차지형 니케 보너스 효과를 100% 활용하는 라플라스

애드미는 차지 대미지를 올려주는 차지형 니케와 잘 어울리는 서포터입니다. 당연히 라플라스와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버스트로 재장전 속도를 올려주기에, 라플라스의 DPS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줍니다.


# [프리바티] - 막탄 버프 시너지에 최적화된 라플라스의 스킬 세팅

프리바티는 배포로 풀린 캐릭터기에, 많은 유저들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프 능력도 뛰어나 스쿼드 채용률도 상당히 뛰어난 편이죠.

프리바티의 버프는 조금 독특한 면이 있는데요. 공격력 증가와 함께 장탄수 감소-재장전 속도 증가 버프를 건다는 것입니다. 라플라스의 경우, 2스킬에 마지막 탄환 보너스가 있어 해당 효과를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배포 캐릭터 프리바티의 재장전 버프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라플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