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모티콘 받아 가세요~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서 11월 30일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개선하는 시스템 두 가지를 추가했다. 상점에 판매하는 아이템을 일괄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과 매크로 유저를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까지는 운영팀이 직접 매크로 유저를 제재해 한계가 있었으나, 이제 유저도 매크로 제재에 가담할 수 있게 되었다.

혈맹 월드 이전이 금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된다. 혈맹 월드 이전이 종료되면 5일간 캐릭터 월드 이전이 진행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던전 보상이 두 배가 되는 더블 이벤트와 데포로쥬 인장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말하는 섬의 균열' 이벤트를 동시 진행하니 꼭 확인하길 바란다.



■ 혈맹 & 캐릭터 월드 이전

금일 12시부터 12월 2일 18시까지 혈맹 월드 이전이 진행된다. 월드 이전 방법은 이전과 동일하게 혈맹 군주가 상품을 구매한 후, 10분 이내로 9명 이상의 혈맹원이 상품을 구매해야 진행된다. 혈맹 월드 이전 조건을 충족한 상태에서 월드 이전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인원이 있다면, 그 인원은 자동으로 혈맹에서 탈퇴가 된다. 월드 이전을 한 직후 혈맹 명은 유지되며 캐릭터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혈맹 월드 이전이 종료되면 7일 0시까지 캐릭터 월드 이전을 할 수 있다. 혈맹, 캐릭터 월드 이전은 모두 2회씩 가능하며 1회마다 1,200 다이아가 필요하다. 또한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다.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 파푸리온, 오렌 월드로는 이전할 수 없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캐릭터 월드 이전은 이틀 뒤를 기약하자.



■ 어느 용사의 비법서 4차 이벤트

어느 용사의 비법서 이벤트가 어느덧 4차에 돌입했다. 이번에는 장비 아이템을 융해하면 획득하는 파편을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무기, 장신구, 기억의 파편은 15개씩 필요하지만 방어구 파편은 30개씩 필요하다.

이번 이벤트는 컬렉션의 등급에 따라 다른 효과가 적용된다. 1단계는 근, 원, 마법 대미지 +1을 받으며 2단계는 명중 +1을 받는다. 3단계는 근, 원거리 대미지 +2와 마법 증폭력 +1을 받는다.

▲ 이번에는 파편이 재료로 쓰인다.

▲ 특이하게 이번에는 단계마다 주는 효과가 조금씩 다르다.



■ 말하는 섬의 균열 던전 & 던전 경험치 & 아데나 더블 이벤트

말하는 섬의 균열 던전이 돌아왔다. 우선 마법사 연구소에 있는 프러드웬에게 가면 버그베어 뮨 이모티콘과 말하는 섬의 균열 상자를 획득한다. 말하는 섬의 균열 상자를 사용하면 200,000 아데나, 고급 성장의 물약 3개, 토벌의 증표 3개를 확정으로 획득하며 300, 500, 800, 1,000 중 랜덤한 개수의 데포로쥬의 인장을 획득한다.

말하는 섬의 균열 던전에는 전용 퀘스트로 보스 몬스터 처치, 광신도 50마리 처치가 있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말하는 섬의 균열 상자 1개를 획득하며 광신도 50마리 처치 시 데포로쥬의 인장 400개와 순간이동 주문서 50개를 획득한다. 보스 몬스터는 시작점을 기준으로 3시 방향으로 쭉 가면 만날 수 있다.

12월 14일까지 몽환의 섬,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 뒤틀린 지하 감옥 던전의 보상이 두 배 증가하는 경험치 & 아데나 더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몽환의 섬은 획득 경험치와 아데나가 전부 두 배 적용되지만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은 아데나만, 뒤틀린 지하 감옥은 경험치만 두 배 적용된다. 참고로 성장의 물약을 사용하면 두 배 경험치 기준이 아닌, 기존 획득 경험치를 기준으로 적용되니 성장의 물약은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프러드웬이 주는 보상. 말하는 섬의 균열 상자가 중요하다.

▲ 소모품 교환소에서 균열의 이동석을 구매해야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 이벤트 던전 전용 퀘스트는 입장 시 자동 발생한다.

▲ 보스는 3시 방향으로 쭉 가보자. 미니맵을 참고하길 바란다.

▲ 몽환의 섬 60레벨 구간 기준 경험치가 상승한 모습



■ 일괄 구매 & 매크로 신고 시스템 추가

이제 상점에서 여러 상품을 구매할 때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일괄 구매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원하는 아이템과 수량을 선택해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총금액도 표시되어 상점 이용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또한 매크로 유저를 신고하는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게임 화면이나 채팅창에서 신고할 유저의 캐릭터를 누른 후, 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알람 버튼을 누르면 신고할 수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 점수만큼 상대에게 의심 점수를 부여하며, 일정 수치 이상의 의심 점수가 쌓이면 깜짝 문제 풀이가 출현한다.

만약 신고한 상대가 깜짝 문제 풀이를 틀렸을 경우 행동에 제약이 발생하지만 문제를 풀었을 경우 신고한 자신의 신용 점수가 떨어지니 주의하길 바란다. 참고로 신고는 1일 100회만 이용할 수 있으며, 신고한 캐릭터는 재 신고할 수 없다.

▲ 상점 우측 하단에 일괄 구매 버튼이 생겼다.

▲ 여기서 원하는 품목과 개수를 정할 수 있다.

▲ 캐릭터를 누르면 상단 우측에 빨간색 알람 버튼이 생긴다.

▲ 매크로 유저로 의심된다면 신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