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15주년을 맞아 ‘피에스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실험실 모드에 다양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더글라스 제이콥의 좀비 실험실’이 업데이트 된다.

이번 실험실 업데이트는 ‘불폭탄 생성’, ‘숙주 좀비 강화’, ‘카르마 삭제’, ‘인간회복’, ‘좀비Z 경험치 개선’ 등 인간과 좀비의 변화된 전투 밸런스 경험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험실 모드에서 좀비로 10분 이상 플레이, 스킬 3회 이상 사용 시 ‘이벤트 해독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플레이 후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피드백을 작성한 50명에게는 ‘넥슨캐시’ 5만 원을 선물한다.

이 밖에 접속 및 좀비 모드, 좀비Z 등 각종 모드 플레이 보상으로 이벤트 포인트를 제공하며, 누적 포인트에 따라 지난 8월 선정된 글로벌 코스튬 공모전 수상작들을 비롯해 ‘무기 강화 경험치’, ‘클래스 해독기’, ‘이벤트 해독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핫타임(오후 7시~10시) 플레이 시 좀비 모드 ‘경험치 50%’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토, 일에는 각 7명씩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3만 원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카스온라인’ 시즌4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에도 나선다. 오는 12월 14일까지 ‘카스온라인’ 관련 크리에이터 중 자체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 내 ‘카스온라인’ 관련 영상 2회, 쇼츠 4회 업로드와 함께 2시간 이상 스트리밍을 진행하면 된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오는 12월 29일 선정 발표를 시작으로 내년 2월 1일까지 5주간 활동하게 되며, VVIP프리패스, 파트너 크리에이터 전용 대기실 마크 및 훈장, 이벤트 페이지 내 채널 소개, 프리미엄 방장, 초월 해독기 쿠폰 등 풍성한 선물과 함께, 온라인 대회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우선 참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활동 종료 후에는 최우수 파트너, 종목별 우수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주어진다.

‘카스온라인’ 15주년 기념 업데이트 ‘피에스타’ 및 시즌4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