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매직 주얼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 지속맥 주얼

주얼은 보석, 룬처럼 장비의 소켓에 장착하여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매직 주얼은 접두사와 접미사를 하나씩 가져와 최대 2개의 옵션을 보유할 수 있는데요. 선호도가 높은 옵션이 좋은 수치로 붙게 된다면 상당한 시세에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값비싼 주얼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보통 '지증속', '지증맥'이라 부르는 것들이 있는데요. '지속맥'은 최대 피해 15, 공격 속도 15% 옵션을 지닌 주얼을 의미합니다. 옵션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물리 직업군이 활용하기 좋은 주얼이죠. 지증속, 지증맥과 비교하면 찾는 이가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수요가 있는 아이템이니 만약 획득한다면 꼭 챙겨두는 것이 좋겠네요.


▲ 지속맥은 공격 속도 15%, 최대 피해 15 옵션의 주얼을 말합니다


◆ 매직 등급 엘리트 갑옷도 감별 필수! 생명력 100 + 4소켓 스캐럽 허스크

긴 시간 사냥을 진행하다 보면, 매직 등급 아이템 감별에 소홀해지기도 합니다. 상위 등급인 유니크 등급, 그리고 룬워드 재료로 활용 가능한 일반 등급과 달리 매직 등급 장비 아이템은 활용도가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매직 등급에서도 종류와 옵션에 따라 대박이 터질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가 흔히 '쌍패 모너크'라 부르는 것이 있겠고 또 '피갑'도 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피갑은 이름 그대로 생명력 수치가 높게 붙은 갑옷을 의미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매직 등급 갑옷에는 생명력이 최대 100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는 거래 가치가 없고, 여기에 4소켓이 함께 뚫려있어야 하죠. 보통은 이동 속도 페널티가 없는 라이트 타입의 갑옷이 선호되는 편입니다. 피갑의 경우 방어력 수치, 갑옷 종류도 시세에 영향을 미치니,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러한 피갑은 아마존이 주얼 4개를 넣어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크래프트로 장갑 제작 가능? 자벨마 마상 장갑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대박을 기대해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냥을 통한 아이템 파밍도 있고 골드를 소모하는 도박도 있죠. 그리고 크래프트도 운이 따라준다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도전하는 크래프트 아이템으로는 시전 속도 옵션이 붙는 캐스터 목걸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캐스터 계열 장갑 제작에 도전하는 이들도 꽤 많습니다. 매직 등급 레더 글러브, 데몬하이드 글러브, 브램블 미트와 오르트 룬, 최상급 자수정, 주얼을 호라드림의 함에 넣고 조합하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요. 캐스터 계열 공통 옵션으로 마나 재생 4~10%, 마나 10~20이 붙을 수 있고 장갑 고유 옵션으로는 처치 시 마나 회복 1~3이 나오게 됩니다. 잘 아시겠지만, 처치 시 마나 회복은 마상 자벨마가 선호하는 옵션이죠.

따라서, 캐스터 장갑에 투창과 창 계열 기술 레벨 상승, 공격 속도 등이 따라오고 처치 시 마나 회복 수치가 3이 나온다면 처치 시 마나 회복 세팅 위주의 자벨마에게 상당히 좋은 장갑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 좋은 예시가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주요 옵션에 번개 저항까지 18%가 붙었네요. 아주 낮은 확률이지만, 기대 이상의 성과가 나올 수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적 처치 시 마나 수치도 최상인 3이 나온 깔끔한 마상 장갑입니다


◆ 모두가 가지고 싶은 그 아이템! 으뜸 애니참

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 보통 애니참이라 부르는 아이템은 모든 기술 1, 모든 능력치 10~20, 모든 저항 10~20, 경험치 획득량 5~10%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몬스터에게는 획득이 불가능하고 일종의 이벤트라고 볼 수 있는 우버디아 처치 시 얻을 수 있는데요. 최하급 옵션이 나와도 충분히 활용하기 좋지만, 최상급이 나온다면 능력치와 저항, 경험치 획득량까지 극대화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우버디아 사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모든 옵션이 으뜸인 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은 획득해본 적이 없는데요. 레거시 시절부터 꽤 오랜 시간 디아블로2를 즐기고 있는데, 올으뜸을 얻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 그 쉽지 않은 일에 성공한 행운의 주인공이 등장했네요. 올으뜸 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의 기원을 받아, 여러분도 모두 득템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애니참에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가 있어 레벨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2% 아쉽지만 그래도 깔끔! 삥바바 레어 목걸이

'삥아뮬'이라 유저들이 부르는 아이템은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증가 옵션을 가진 목걸이를 의미합니다. 금화 획득을 목적으로 육성되는 삥바바에게 적합한 아이템인데요. 금화 획득 옵션 외에 야만용사 기술 레벨 상승, 능력치, 저항 등이 붙는다면 시세에 영향을 주게 되며 야만용사의 세팅 자유도를 높여줄 수 있는 마나 훔침 옵션까지 추가될 경우 가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레어 등급 목걸이에는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증가 옵션이 최대 80%까지, 마나 훔침은 8%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볼 목걸이는 야만용사 기술 레벨 +2, 적중당 마나 5% 훔침, 생명력 35, 모든 저항 18,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53% 증가 옵션을 가졌는데요. 금화 옵션 수치가 다소 아쉽고 최대 6줄까지 나오는 옵션도 한 줄 빠졌지만 그래도 실제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좋은 목걸이라고 판단되네요.


▲ 이 정도면 실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목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