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PlayStation®5, PlayStation®4 및 Nintendo Switch™ 플랫폼에서 패키지 및 다운로드 타이틀로 출시될 예정인 SQUARE ENIX CO., LTD.의 『로맨싱 사가』 시리즈 최신 리마스터 작품,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 한국어판의 게임 스크린샷 일부를 공개했다.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SQUARE ENIX의 대표 RPG 작품 중 하나인 『로맨싱 사가』의 최신 리마스터 타이틀로서, 「로맨싱 사가 3」와 「로맨싱 사가 2」,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진홍색 야망」, 그리고 「사가 프론티어 리마스터」에 이르기까지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사가 시리즈』의 다양한 타이틀을 현지화하여 출시하고 있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마찬가지로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의 한국어화 및 퍼블리싱을 담당하게 되며,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플랫폼에서 정식 한국어판이 출시될 예정이다.

1992년 슈퍼 패미컴으로 처음 출시된 이후 2005년 PlayStation®2 플랫폼으로 새롭게 리메이크되어 지금까지도 명작으로 널리 사랑받은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의 리마스터 작품,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는 8명의 주인공 중 한 명을 골라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프리 시나리오’ 시스템을 기축으로, 『사가 시리즈』 고유의 ‘번뜩임’과 ‘연계’ 등의 배틀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향상된 고해상도의 그래픽, 각종 편의성의 향상 및 신규 요소 추가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진화되어, 기존의 팬뿐만 아니라 『사가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 게임 소개

- 스토리 소개

‘신은 인간을 만들고, 인간은 이야기를 만든다.’

창조신 멀더가 만든 세계, 마르디아스. 일찍이 이 땅에는 악의 화신, 세 사악한 신 ‘데스’, ‘사루인’, ‘세라하’와 신들의 왕 ‘에롤’과의 전투가 있었습니다. 기나긴 싸움 끝에, 데스와 세라하는 힘을 봉인 당했고, 남은 사루인도 10종류의 보석 ‘데스티니 스톤’의 힘과 영웅 ‘미르자’의 목숨과 맞바꾸어 봉인되었습니다.

그로부터 1000년… 데스티니 스톤은 전 세계 각지로 뿔뿔이 흩어지고, 다시 한번 사악한 신의 힘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운명에 조종당하듯, 각자 여행을 떠나는 8인. 광대한 마르디아스의 땅에서 그들은 어떤 이야기를 엮어낼 것인가… 그것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 『로맨싱 사가』 시리즈의 집대성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에서 플레이어는 8명의 주인공 중 1명을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선택하여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며, ‘프리 시나리오’ 시스템에 따라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다방면으로 변화해 나가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본 시리즈의 유명한 시스템으로서, 배틀 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번뜩임’, 동료와 함께 연속으로 기술을 퍼붓는 ‘연계’, 그리고 대열에 따라 서로 다른 효과를 발휘하는 ‘포메이션’ 등 『사가 시리즈』를 대표하는 게임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전략성이 돋보이는 배틀을 즐길 수 있다.

- 한층 쾌적해진 플레이

리마스터를 거쳐 한층 향상된 비주얼과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으며 풀HD화뿐만 아닌 UI를 재구축하고 미니맵을 추가하는 등 시각적으로도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필드와 배틀, 이벤트 장면 등에서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배속 기능’을 비롯하여, 게임 클리어 후 데이터를 인계하여 새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New Game+’ 등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도와주는 다양한 요소와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 리마스터판의 신규 요소

리마스터판에서는 개성적인 5명의 인물 ‘셰릴’, ‘모니카’, ‘마린’, ‘프라마’, ‘알도라’가 새롭게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되어, 총 30명 이상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편성하여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웅 ‘미르자’에 대한 이야기를 ‘알도라’의 시점에서 엿볼 수 있는 신규 이벤트, 원작보다 한층 더 어려운 보스전, 추가 무기와 클래스, 아이템 등 원작을 이미 플레이했던 기존의 플레이어도 새롭게 도전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각종 요소가 충실히 마련되어 있다.

■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 한국어 스크린샷


















「로맨싱 사가 -민스트럴 송- 리마스터」 한국어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