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되고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신작 드라마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4일 공개됐다. 2분 24초 분량의 트레일러에는 드라마의 원작이 되는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속 여러 장면이 실사 영상으로 표현됐다.

감염된 이웃들을 피해 마을을 떠나는 사라와 조엘의 모습을 그린 게임의 극 초반부터 면역자인 엘리를 격리 구역 밖으로 내보내려는 조엘과 테스, 약탈자들로부터 도망치는 과정에 조우하게 되는 헨리와 샘 형제, 조엘 일행을 쫓는 파트1의 메인 빌런 캐릭터 데이빗, 그리고 군사학교 시절의 친구 라일리와의 즐거운 한 때를 그리는 DLC 콘텐츠 '레프트 비하인드' 속 백화점도 트레일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의 스토리를 구성하는 굵직한 사건들이 1~2초 길이로 계속 이어지는, 그야말로 아는 만큼 보이는 트레일러라고 할 수 있다. 지난 9월에 등장한 티저 영상과 달리 각 배역을 맡은 배우들의 모습이 다양하게 담겼으므로, 내가 기억하는 그 게임 속 캐릭터를 어떤 배우가 연기했는지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영상의 가장 말미에는 러너들 사이에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블로터의 모습도 등장한다.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는 1시즌 9부작으로 이뤄진 HBO 오리지널 드라마로, '체르노빌' 제작진이 선보이는 최신작이다. 개발자이자 각본가이며, 동시에 너티독의 공동 사장이기도 한 '닐 드럭만'이 드라마의 제작, 연출, 극본에 모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공개될 예정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는 다가오는 2023년 1월 15일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