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MSI코리아


(주)엠에스아이코리아(http://kr.msi.com, 대표 공번서)는 튼튼한 전원부와 메모리 성능은 물론 최상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자랑하는 'MSI Z790 갓라이크' 메인보드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Z790 갓라이크는 28페이즈의 고품질 디지털 전원부로 구성된 VRM 설계를 채택하여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가진 성능을 온전히 낼 수 있다. 또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8+8핀 보조 전원 커넥터 및 서버 등급의 8레이어 PCB를 사용하여 신호 안정성을 강화하는 한편으로 독자적인 쿨링 솔루션을 구축하여 발열 제어에 탁월하기 때문에 장기간 PC를 사용하는 환경에서의 성능도 확실하다.

Z790 갓라이크는 전원부와 히트파이프가 직접 맞닿는 구조로 설계되어 열을 보다 빠르게 전달할 수 있으며, 발열 해소에 유리한 대형 알루미늄 I/O 실드 및 방열 면적을 극대화하는 물결무늬 방열 핀을 추가로 탑재하여 효율적으로 열을 해소한다. 또한 전원부를 위한 전용 백플레이트를 후면에 설치하여 발열을 처리하는 동시에 내구성 또한 강화했다.

최신 DDR5 메모리를 지원해 무려 7,800MHz 이상의 압도적인 메모리 성능을 자랑하며, MSI가 제공하는 다양한 오버클럭 프리셋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높은 성능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유무선을 가리지 않는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최대 6개의 M.2 SSD 슬롯과 강화된 M.2 쉴드 프로져를 제공해 성능 저하를 걱정하지 않고 다수의 저장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외에도 LCD 터치패널을 통해 시스템의 정보를 확인 및 모니터링을 가능케하는 M-비전 대시보드 및 썬더볼트 4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