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편의 차세대 버전 출시 위쳐1의 리메이크, 새로운 위쳐 타이틀 등 본격적으로 작품 세계를 확장하는 CDPR. 대신 모바일로 출시된 스핀오프는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업데이트 속도를 늦춘다.


CDPR은 '궨트: 더 위쳐 카드 게임(이하 궨트)'의 공식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카드 추가 지원에 관한 로드맵을 공개했다. CDPR이 2023년 궨트에 추가할 카드는 총 72장이다. 총 3번에 나눠 공개될 카드는 4월 24장, 7월 36장, 9월 12장이 추가될 예정이다.

하지만 3번의 새 카드가 추가된 이후인 2024년부터는 새 카드가 출시되지 않을 예정이다. 궨트의 게임 디렉터 블라디미르 토르트소브(Vladimir Tortsov)는 내년 추가되는 카드를 통해 보고 싶은 메커니즘을 거의 구현했다며 카드 풀 확장 중단에 관한 소회를 전했다. 단, 게임은 계속 서비스될 예정이며 CDPR은 플레이어가 규칙이나 밸런스 등을 결정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쳐3 속 동명의 미니 게임인 궨트는 비교적 간단한 룰에 몰입감 있는 카드 배치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제작사는 이를 별도의 온라인 타이틀로 출시, 모바일을 비롯해 PC, 콘솔 등으로 출시했다. 특히 팬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의 큰 룰을 변경하는 업데이트가 여러 차례 이루어지는 등 CDPR의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기도 하다.


반면, 위쳐의 위치 기반 타이틀 '더 위쳐: 몬스터 슬레이어'는 2023년 6월 30일 게임 서비스를 종료한다. 실제 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R 게임을 구현, 위쳐판 포켓몬 GO로 불린 '더 위쳐: 몬스터 슬레이어'는 실생활에서의 위쳐의 모습을 전하겠다는 목표로 spokko가 개발, 서비스됐다. 하지만 서비스 종료가 결정되며 현실 속 위쳐와 몬스터 역시 만날 수 없게 됐다. 게임은 2023년 1월 31일까지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등 양대 마켓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후부터 6월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는 설치된 게임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

CDPR은 지난 수년간 사이버펑크2077과 위쳐, 두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회사 시스템을 재정비한다고 여러 차례 밝혀왔다. 특히 설립 20주년을 맞은 올해는 다수의 위쳐 타이틀과 사이버펑크2077의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을 공개, 흔히 AAA로 불리는 하이 프로덕션 밸류 프로젝트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