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M에서 7일 업데이트로 광전사 클래스 케어를 진행하는 한편, 신규 혈맹 레이드 '발라카스의 분신'을 추가했다.

발라카스의 분신 레이드는 혈맹 레벨 19에 열 수 있으며, 차원의 열쇠 10개가 필요하다. 발라카스의 분신은 강력한 브레스 공격 외에도 아군을 데스나이트로 변신시키며, 지옥의 문을 열어 각종 몬스터를 소환한다. 이러한 패턴을 뚫고 보스를 처치하면 최대 전설 등급의 장비 및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혈맹 레이드 추가 기념으로 레이드를 여는데 필요한 차원의 열쇠 개수가 대폭 감소하는 이벤트가 21일까지 진행된다. 지옥의 교도관부터 헬 발록까지는 각각 열쇠 1개, 안타라스의 분신부터 샌드웜의 분신까지는 열쇠 2개로 개방이 가능하다.


지난주 광전사 리부트에 이어 추가 클래스 케어가 진행된다. 신규 신화 스킬 '골든 플레이트'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고, 데스페라도의 적중률이 상향됐다. 또한, 광역 공격 효율이 더 증가했으며 각종 스킬의 인장석 소모량이 감소했다.

리니지M 오픈 2,000일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발라카스의 둥지 탐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련 던전 '발라카스의 둥지'에 입장하면 잠들어 있는 발라카스와 거대 명예 코인이 있으며, 코인을 파괴하면서 길을 따라가면 2,000일 선물 상자가 있는 곳에 도달하게 된다. 선물 상자를 파괴하면 시련 던전이 완료된다. 선물 상자에서는 스킬 카드 뽑기권부터 최대 영웅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2,000일 기념 오아시스 아데나 패키지도 판매 진행될 예정이다. 패키지는 12월 10일(일)부터 상점 - 이벤트 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패키지 개봉 시 퓨어 엘릭서, 상급 축복의 가루, 3종 코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2,000일 기념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기념 배지는 아이템 컬렉션에 넣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여섯 번째 '기르타스 유일 변신' 획득을 기념한 이벤트도 두 가지가 진행된다. 첫 번째로 시련 던전에서 기르타스의 분신을 처치하는 미션으로 처치 시 경험치와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동상 버프 이벤트로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지배의 탑, 에스카로스 등에 세워진 기르타스 동상을 터치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원/마법 대미지 감소 +3% 버프를 3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다

기르타스 서버의 최초 신화 무기 획득을 기념한 '전율의 섬광' 동상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지배의 탑, 에스카로스 등에 세워진 뇌신 동상을 터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충전량 +3%, 근거리/원거리/마법 명중 +2 버프를 3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다.

▲ 저번 주 이벤트까지 합치면 총 3개의 동상 버프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산타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란 마을 데이젤 NPC 옆에 위치한 산타 NPC에게서 '따뜻한 마음의 별'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즉시 경험치 보너스 +3%, 아인하사드의 축복 감소 +5% 효과가 있는 '기부천사' 칭호가 활성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