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금일(8일), 전 세계 1위 수면 및 명상 앱 '캄(Calm)'과 협업을 통해 사상 최초로 비디오게임 테마의 사운드스케이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옥스퍼드 대학교가 12세에서 18세 중고등학생 1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게임을 많이 하는 청소년의 44%는 게임을 적게 하거나, 또는 전혀 하지 않는 청소년에 비해 더욱 행복감을 느낀다는 반응을 보였다. Xbox는 이처럼 게임이 가져다주는 이점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비디오게임 테마 사운드스케이프는 2종으로, 각각 Xbox를 대표하는 게임 씨 오브 시브즈와 헤일로에 영감을 받은 배경 음향을 담고 있다. 씨 오브 시브즈 테마 사운드스케이프는 드넓은 바다의 물결치는 파도와 지저귀는 새소리로 명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헤일로 테마에서는 게임 내에 등장하는 제타 헤일로의 주변 환경음을 즐길 수 있다.

또한, Xbox는 이번 협업 발표와 함께 게이머들이 Calm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Xbox 게임패스 얼티밋 특전도 발표했다. 게임패스 얼티밋 구독자는 3개월 간 Calm 프리미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기간 이후에는 첫해 구독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Xbox와 캄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두 사운드스케이프는 모두 'Calm 프리미엄'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의 연간 구독료는 59,000원이다. Calm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7일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