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VR 콘텐츠 전문 개발사 UNIVRS가 만화 '진격의 거인' IP를 활용한 신작 VR 게임을 공개했다.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은 VR 전용으로 개발되고 있는 입체기동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진격의 거인의 세계관 속 조사병단의 일원이 되어 인류의 안녕을 위해 거인들과의 싸움에 나선다. 조사병단의 기본 장비인 입체기동 장치를 활용한 상쾌한 공중 액션이나 거대한 거인에게 잡아먹힐 수 있다는 공포감 등, 원작 만화나 애니메이션에서 그려졌던 다양한 경험을 VR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게임 발표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에는 타이틀 이미지와 출시일 정보만 포함됐고, 인게임 영상 등 게임 디테일에 대한 정보는 일절 포함되지 않았다. 개발사 UNIVRS는 만화 진격의 거인의 세계관을 보다 사실적으로, 더 하드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진격의 거인 VR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VR 멀미를 줄일 수 있느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입체기동 장치를 활용하여 빠르게 날아다니는 액션을 VR 속에 구현하면, 그만큼 강한 멀미를 유발할 것이 분명해보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은 개발사 UNIVRS가 독자적으로 'VR 멀미를 방지하는 이동 기술'을 만든 개발사라는 점이다. 신작 '진격의 거인 VR'에도 멀미 감소를 위해 UNIVRS의 특허 기술인 'VR 로코모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UNIVRS는 진격의 거인 이전에도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VR 빗자루 레이싱 게임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혜성에 소원을- '을 출시한 바 있다.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은 메타 퀘스트2 전용으로 다가오는 2023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 개발사 UNIVRS는 이전에도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VR 게임을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