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9일)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 2022(이하 TGA) 행사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16'의 출시일 정보가 공개됐다. 파이널 판타지16(이하 파판16)은 다가오는 2023년 6월 22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TGA 행사장에는 파판16의 프로듀서인 요시다 나오키가 직접 등장했다. 요시다 프로듀서는 TGA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트레일러인 '리벤지(REVENGE)'를 공개하게 됐다며,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이번 트레일러를 꼭 즐겨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최신 트레일러 '리벤지'에서는 파판16에 포함될 예정인 실제 인게임 전투 영상이 다수 포함됐다. 로자리아 공국의 왕자이자 이번 작품의 주인공이기도 한 클라이브 로즈필드가 이프리트, 가루다, 타이탄, 라무 등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대표하는 소환수들의 힘을 빌려 빠른 템포로 싸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인 파판16은 스퀘어에닉스 제3개발본부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지휘봉을 잡고 개발 중인 중세 판타지 배경의 액션 RPG다. 파이널 판타지15 이후 약 7년 만에 출시되는 넘버링 신작이며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 확장팩 작업에도 참여한 타카이 히로시가 디렉터를 맡았다.

오랜만에 중세 판타지풍의 세계를 구현한 파판16은 액션 RPG 전투, 그리고 시리즈를 대표하는 소환수들을 전면에 내세운 작품이다. 특히 소환수는 단순히 전투나 스토리에서 소비되는 콘텐츠를 넘어 각국의 전쟁 무기로 활용되며, 파판16 메인 스토리에도 깊이 관여한 핵심 요소로 그려지고 있다.

파이널 판타지16은 PS5 독점으로 오는 2023년 6월 22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TGA 2022에서 요시다 나오키 P/D가 이끌고 있는 또 하나의 게임인 '파이널판타지14'는 에이펙스 레전드, 데스티니2, 포트나이트, 노맨즈스카이 등의 후보를 제치고 베스트 커뮤니티 서포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어 베스트 온고잉 게임 부문에서 수상하며 두 개의 상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 TGA 무대에 직접 등장하여 신규 트레일러를 소개하는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




▲ '리벤지' 트레일러에서도 거대 소환수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판16은 오는 2023년 6월 22일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