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게임 어워드 2022를 통해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최신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TGA 첫 공개 트레일러는 약 1분 30초 길이의 작은 분량에 그쳤지만, 영화 속 주요 배경인 '버섯 왕국'의 모습을 더 가까이에서 들여다볼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버섯 왕국에는 빨강, 분홍, 노랑, 파랑, 초록 등 다양한 색상의 키노피오들이 저마다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현대적인 건설 장비들과 더불어 게임 속 기믹으로 등장하는 플랫폼과 토관을 활용하여 이동하는 등, '마리오'이기 때문에 가능한 독특한 삶의 모습들이 그려진다. 너무나도 익숙하다는 듯 토관과 플랫폼을 이용하는 키노피오와 모든 것이 생소하다는 듯 당황하는 마리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영상은 키노피오와 마리오가 버섯 왕국 꼭대기에 위치한 피치성에 당도하면서 마무리된다.

유니버설 픽처스가 배급하고 닌텐도와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마리오와 루이지, 피치 공주, 키노피오, 요시, 쿠파 등 시리즈 속 인기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작품이다. 앞서 두 차례의 예고편 영상을 통해 영화의 다양한 디테일이 먼저 공개된 바 있다.

이번 영화는 1993년에 공개된 실사화 이후 극장판으로는 30년 만에 제작되는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슈퍼배드', '미니언즈'로 유명한 영화 제작사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닌텐도와 협업하고, 미야모토 시게루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게임 속 특징과 영화로서의 재미를 동시에 살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크리스 프랫, 안야 테일러 조이, 잭 블랙 등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이 출연진 라인업으로 공개되었으며, 이들이 마리오 시리즈 속 인기 캐릭터를 어떻게 연기할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주요 관람 포인트 중 하나가 될 예정이다.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국내 배급은 UPI 코리아가 맡았으며, 다가오는 2023년 5월 3일에 극장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