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자이언트게임즈가 9일 진행 중인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차기작 '하데스2'를 공식 발표했다.

'하데스2'는 2023년 얼리 억세스 버전으로 출시 예정이다. 먼저 공개된 플랫폼은 PC인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다. 전작 '하데스'가 콘솔 플랫폼으로도 출시됐던 만큼 '하데스2' 역시 PC 버전 출시 이후 콘솔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데스2'는 전작 '하데스' 배경 이후를 다룬다. 슈퍼자이언트게임즈는 "하데스2는 전작의 속편이지만, 플레이에 있어 '하데스'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는 않다"라고 소개했다.


'하데스2' 주인공은 '멜리노에(Melinoë)'다. 멜리노에 별칭은 지하 세계의 불멸의 공주(the immortal Princess of the Underworld)로, 전작 주인공 자그레우스와 남매다. 멜리노에 전투는 마법을 주로 사용한다.

슈퍼자이언트게임즈는 2021년 초부터 '하데스2'를 본격적으로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전작과 같이 멀티플레이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슈퍼자이언트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하데스2' 개발 진행 상황을 전한다.

한편, 슈퍼자이언트게임즈의 시리즈로 자리 잡게 된 '하데스'는 70개 이상의 '올해의 게임(GOTY)'에 이름을 올린 작품이다. 영국 영화 및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XSW) 게이밍 어워드 등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하데스'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시각적으로 이를 표현한 아트, 로그라이크 요소를 가미하면서도 액션과 스토리가 매끄럽게 연결된 게임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